사진작가, 일러스트 작가들을 위한 색다른 수익모델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작가들의 개성 넘치는 작품을 티셔츠에 담아 나만의 티셔츠를 제작해주는 커스텀 티셔츠 디자인 전문 앱 ‘유디자이너샵(UD)`이 그 주인공이다.



㈜에스제이디자인크래프트가 개발한 유디자이너샵(UD)앱은 마음에 드는 사진이나 디자인을 올리면 바로 반팔티, 맨투맨, 후드 등의 제품으로 만들어주는 스마트폰 앱이다. 1~2분이면 나만의 커스텀 티셔츠를 만들어볼 수 있어 개성을 중시하는 10~20대는 물론 자신만의 특별한 스타일을 즐기려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유디자이너샵(UD)앱에서는 자신이 직접 찍은 사진으로 제작하는 ‘나만의 티’ 외에도 사진 작가, 일러스트 작가들의 퀄리티 높은 작품으로 티셔츠를 제작할 수 있는 ‘작가티’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작가티’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한층 완성도 높은 사진과 일러스트 작품을 이용해 수준 높은 콜라보레이션 티셔츠를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작가들 역시 자신의 작품 판매를 통해 쏠쏠한 수입을 올릴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



유디자이너샵(UD)앱을 통해 티셔츠 디자인 작품 판매를 원하는 사진 작가, 일러스트 작가라면 간단한 등록절차를 통해 작가샵에 등록하기만 하면 된다.







세계적인 의류 브랜드인 아메리칸어패럴, 얼터너티브어패럴과의 제휴를 통해 제공되는 티셔츠의 퀄리티를 높인 것 역시 장점으로 손꼽힌다. 여기에 UD, TZZA 등의 자체브랜드를 통해 서블리메이션 프린트 방식에 최적화된 국내산 고품질 원단 사용으로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는 퀄리티 높은 티셔츠를 만나볼 수 있다.



개발사 ㈜에스제이디자인크래프트 관계자는 “유디자이너샵(UD)앱은 미국 현지에서 10년 넘게 티셔츠 디자인을 해온 전문 디자이너가 그 동안의 노하우를 총동원해 개발한 앱이다. 심플하고 직관적인 UI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친환경 이탈리안 잉크 및 브랜드 의류 사용으로 퀄리티를 더욱 높였다”라며 “특히 아티스트(artist) 등록 시 본인의 디자인이 제품으로 판매될 때마다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회사 차원의 홍보지원도 받을 수 있어 사진작가나 일러스트 작가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유디자이너샵(UD)앱 오픈을 기념해 5,000원 즉시 할인 이벤트, 티셔츠 디자인 공모전 등의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커스텀 티셔츠 디자인 전문 어플 유디자이너샵(UD)앱은 구글플레이(http://me2.do/GAGmpF98)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와우스타 한석주기자 wowstar@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MVP 이대호, 슬럼프 고백 "하루에 소주 20병 넘게 마셔"
ㆍ한국시리즈 이재용 vs 박용만 응원경쟁도 치열
ㆍ"영어", 하루 30분으로 미국인되는법!
ㆍ유라, 망사 스타킹에 시스루…터질듯한 볼륨감 `아찔`
ㆍ해피투게더 성유리, 스토킹 일화 "핑클 시절 옷 갈아입고 있는데..."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