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차, 럭셔리 車 시장 뛰어든다...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 출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자동차가 고급차 브랜드인 `제네시스`를 공식 출범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오는 2020년까지 중형 럭셔리 세단과 대형 럭셔리 SUV, 고급 스포츠형 쿠페, 중형 럭셔리 SUV 부문에서 신차를 내놓을 계획입니다.



    제네시스는 후륜 구동 기반의 파워트레인이 적용된 중형 럭셔리 세단을 오는 2017년 하반기에 출시하는 것을 필두로, 6종의 메인 모델과 파생 모델 등의 투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로 출시되는 모델들에는 알파벳 `G`와 차급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숫자가 조합된 방식의 이름이 붙게 됩니다.



    제네시스의 초대형 럭셔리 세단은 `G90`, 대형 럭셔리 세단인 기존 2세대 제네시스는 `G80`, 오는 2017년 하반기에 출시할 중형 럭셔리 세단은 `G70`으로 명명돼 출시되는 방식입니다.



    다만 다음달 국내에서 출시하는 초대형 럭셔리 세단에 대해서는 `EQ900`이라는 차명을 사용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고객 인지도를 높이고 브랜드 일관성을 강조하기 위해 2세대 제네시스 차량에 적용한 날개 모양의 엠블럼을 기반으로 한 신규 엠블럼이 적용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가 적용되는 차량에는 후륜 구동 플랫폼을 바탕으로 지능형 안전 기술 등이 대거 적용됩니다.



    `사람을 향한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편안하고 역동적인 주행성능이 새로운 브랜드의 핵심 상품 차별화 요소라는 것이 현대차의 설명입니다.



    브랜드 전략 발표회에 참석한 정의선 현대차 부회장은 "제네시스 브랜드는 인간 중심의 진보를 지향한다"고 강조했고, 양웅철 부회장은 "작고 섬세한 부분까지 정성을 기울여 고객에게 감동을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차는 디자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외부 인사 영입과 조직 개편도 단행했습니다.



    현대차는 벤틀리의 수석 디자이너인 루크 동커볼케를 영입했다고 밝혔습니다.



    루크 동커볼케는 내년 상반기부터 현대차에 합류해 현대와 제네시스 디자인을 담당할 계획입니다.


    신인규기자 ikshi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디스패치, 강용석 도도맘 불륜설 추가 증거 보니 `대박`…빼도박도 못하겠네
    ㆍ디스패치 "강용석 얼굴 기억한다" 도도맘과 함께 간 호텔 직원 하는 말이 `헉`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손나은, 리지와 졸업사진 공개...순수 미모 `눈길`
    ㆍ이석우 전 다음카카오 대표, `음란물 차단 미조치`로 기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흑백요리사2' 프렌치 파파의 부야베스, 호텔서 맛본다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흑백요리사2'에서 프렌치 파파로 출연해 깊은 인상을 남긴 타미 리(이동준) 셰프가 특급 호텔과 손잡고 방송 속 메뉴를 대중에게 처음 공개한다.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2. 2

      삼성전자 vs 하이닉스 자존심 건 'HBM4 전쟁'…"영업익 424조" [강경주의 테크X]

      올해 반도체 산업의 최대 승부처인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4)를 놓고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의 경쟁이 치열하다. SK하이닉스는 검증된 공급 안정성을 무기로 주도권 수성에 나선 반면, 삼성전자는 데이터 처리 속도를...

    3. 3

      하루 10% 급락, 며칠 뒤 급등…"금은 정말 '안전자산'인가" [김주완의 원자재 포커스]

      최근 역대 최고 수준의 금 가격 변동성이 전통적인 금 매수자의 기대에 벗어난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금은 투자보다는 위험 피해 수단이라는 이유에서다.5일 로이터통신의 칼럼니스트 제이미 맥기버는 “금의 역...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