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로아의 워너비] 비대칭 얼굴? 자세를 교정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류동우 기자]자신이 원하는 헤어 스타일을 했을때 100% 만족을 하는 사람들은 흔하지 않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부분이 있기 마련입니다. TV 속 스타들의 모습을 따라해도 전체적인 느낌은 비슷할 수 있어도 똑같을 수 없습니다. 이는 자신이 가지고 있는 헤어 보다 자신이 생각하는 마음가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남을 따라하는 것 보다 자신에게 어울리는 헤어를 찾고 자신의 존재감을 찾는것이 더욱 중요합니다. 이번주 김로아 모델은 스스로 다양한 스타일을 해봤고 다양한 헤어를 연출했지만 어울리는지, 자신에게 맞는지 알지 못했습니다. 이후 김로아 원장님을 만나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을 찾았습니다.



    김로아의 워너비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라뮤제 김로아 원장에게 헤어 솔루션을 받고 그대로 헤어스타일 체인지를 해 줍니다. 그리고 김로아 원장으로부터 꾸준히 헤어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도록 사후 관리법까지 들을 수 있습니다. 이 놀라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88호 모델의 고민은?



    헤어 스타일링을 다양하게 시도해봤지만 마음에 들었던 적이 없었습니다. 현재 하고 있는 스타일도 나에게 어울리는지 모르겠어요. 특히 스타일에 변화를 주고나서 관리하는 법도 몰라 고민이 많이 돼요. 얼굴형이 각진형이라 머리를 길러 각진 부분을 가리고 있어요. 현재 하고 있는 스타일이 각진 얼굴형에 어울리는지 궁금해요



    √ 김로아 Check







    모델은 얼굴이 많이 각진형이네요. 정면으로 봤을 때 광대 부분이 크고 양쪽 턱에 크게 각이 있어요. 얼굴에서도 양쪽 비대칭이 함께 보이고 있습니다. 코를 중심으로 왼쪽으로 휘어져 있습니다. 눈의 위치도 조금 다르네요. 또한 모델의 자세를 보니 흔히 말하는 거북목을 하고 있어요. 등이 약간 앞으로 휘어져 있네요. 때문에 자연스럽게 입 밑의 턱이 앞, 위로 올리고 있어요. 이는 사각턱을 더 부각되 보이게 하고 있습니다. 모델은 짧은 앞머리가 어울리지 않아요. 현재 모델이 하고 있는 앞머리가 눈 밑으로 광대와 사각턱을 더욱 부각 시키고 있어요. 전체적으로 머리 길이가 모델의 각진 부분을 더욱 도드라져 보이게 하고 있습니다.





    √ 김로아 Solution



    모델은 스타일링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자세를 교정하는게 더욱 중요해요. 자세만 바뀌어도 얼굴형이 달라 보일 수 있어요. 허리를 펴고 턱을 넣고 반듯한 자세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자세 고정을 하면 사각턱이 자연스럽게 부드러워 보일겁니다. 현재 모델의 전체적인 머리 길이는 나쁘지 않아요. 하지만 앞머리는 자연스럽게 길이감이 있는게 좋아요. 이마 밑으로 아랫쪽에 컴플렉스가 있는 사람들은 앞머리가 짧으면 안됩니다. 때문에 모델의 앞머리를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도록 레이어드 커트를 통해 이마를 드러낼거에요.



    이마를 자연스럽게 드러내면 광대와 턱으로 가는 시선을 분산시켜 줍니다. 또한 이마가 동그랗게 튀어 나와 있으면 자연스럽게 광대와 턱은 들어가 보이는 효과를 나타냅니다. 두상은 예쁘고 큰 두상을 가지고 있어요. 전체적인 볼륨을 안 살려도 풍성해 보입니다. 모델은 클레식한 C컬, 웨이브를 넣으면 현재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일 수 있게 때문에 자연스럽게 컬을 넣어 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펌 &커트 & 염색 & 드라이







    ① 전체적으로 레드 계열의 컬러로 염색을 합니다.



    ② 1차로 머리를 염색하고 2차로 뿌리도 함게 염색을 합니다.(뿌리쪽에는 열이 많이 컬러가 달라 질 수 있게 때문에 2차로 염색이 들어 갑니다)







    ① 앞머리를 레이어드 커트를 합니다.(현재 길이에서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도록 커트를 합니다)



    ② 이마 부분부터 머리 중앙의 앞머리까지 전체적으로 레이어드 커트를 합니다.







    ① 머리를 전체적으로 끝 부분만 잘라줍니다.



    ② 양쪽 머리도 함께 길이를 맞춰줍니다.



    ③ 앞머리 부분을 레이어드 커트로 전체적인 길이를 다시 한 번 맞춰줍니다.







    ① 앞머리 부분에 그루프로 볼륨을 넣어 풍성하게 만듭니다.

    ② 드라이로 자연스럽게 컬을 만들어 줍니다.



    ▲ 퍼펙트 체인지

    모델은 헤어샵에서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하고 싶었지만 대부분 마음에 든 적이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김로아 원장님은 스타일링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인 모델의 자세를 먼저 언급했습니다. 자세가 어긋나면 얼굴에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이는 비대칭이 느껴지는 얼굴에서 자세부터 교정하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또한 짧은 앞머리는 모델의 광대와 턱이 부각돼 보이지 않게 레이어드 커트를 통해 자연스럽게 기를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전체적인 머리 길이를 커트한 후 자연스러운 컬을 통해 생기있는 이미지로 변신했습니다.









    ★김로아 원장은...

    ·2015년 현 라뮤제 원장(2014년 2월부터)

    ·엔끌로에 원장·이경민 포레(아베다 크리에이브팀)

    ·이희헤어(교육팀, 아트팀, 대표이사 역임)

    ·필립&가이(런던, 뉴질랜드 근무), 유스케살롱(오사카 근무)

    ·비달사순 토니앤가이 아카데미 수료

    ·현 KBSW `버킷리스트` 출연 중.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일반인 뷰티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뷰티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 각자의 두상과 얼굴에 가장 잘 맞는 스타일을 함께 찾고, 그 스타일을 유지할 수 있게끔 조언을 들을 수 있습니다. 헤어와 메이크업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자신의 스타일을 탐구할 기회를 드리며, 스타일 변신 과정은 한국경제TV 블루뉴스에서 사진과 함께 기획 기사화됩니다. 헤어는 KBS W 메이크오버 프로그램 `버킷리스트` 출연자 라뮤제 김로아 원장이 참여하는 `김로아의 워너비` 코너에서, 메이크업은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책임지는 `메이크업AtoZ` 코너에서 다룹니다. 기간은 `오픈런(Open Run)`입니다. 이 기획이 끝나는 그 날까지 계속 모집한다는 말이죠.

    그럼 스타일 변신을 꿈꾸는 분들, 블루뉴스가 기다릴게요!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고, 헤어스타일이 보여야 됩니다)

    2. 출생연도, 성별, 이름(남성도 응모 가능합니다)

    3. 연락처(휴대폰 번호)



    ryu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출발드림팀’ 심으뜸, 세계적인 ‘엉짱’이 꿈? 무보정 몸매 봤더니 세상에…
    ㆍ안철수, 새정치연합 탈당…"새로운 정치세력 만들 것"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런닝맨’ 신세휘, 한효주 닮은 극강미모…미래가 기대되네
    ㆍ`SNL코리아6` 이세영, 도희에 "`응사` 찍고 배우병 걸렸다며?" 돌직구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美1월 제조업PMI 52.6…12개월만에 처음 공장활동 확장

      미국의 1월 공장 활동이 신규 주문의 급격한 반등으로 1년만에 처음 증가세를 보였다. 그러나 수입 관세로 인한 원자재 가격 상승과 공급망 압박으로 제조업 전반은 여전히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공급관리협회(ISM)는 2일(현지시간) 미국의 1월 제조업 구매관리자지수(PMI)가 1월에 52.6으로 반등했다고 밝혔다. 미국의 PMI가 50을 넘어선 것은 12개월 만에 처음이며, 2022년 8월 이후 최고치이다. 이는 미국 경제의 10.1%를 차지하는 제조업 부문의 성장을 나타낸다. 12월 구매관리자지수(PMI)는 47.9로, 10개월 연속 경기 위축 국면에 머물렀다. 로이터 통신이 집계한 경제학자들은 PMI가 48.5로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지난 달의 급격한 개선은 감가상각을 비롯한 여러 혜택을 영구화한 세법 개정안의 시행의 영향과도 관련이 있을 수 있다. 미국 제조업은 여전히 어려운 상황에 놓여있다. 연방준비제도 자료에 따르면, 4분기에 공장 생산량은 연율로 0.7% 감소했다. 또 제조업 고용은 지난 해 6만8천개 감소했다. 그러나 인공지능(AI) 투자 붐 덕분에 주로 기술 산업 분야에서 일부 긍정적인 현상이 나타난 것으로 보인다. ISM 지수의 선행지수인 신규주문 하위지수가 1월에 57.1로 급등하며 12월의 47.4에서 대폭 상승해 2022년 2월 이후 최고치를 기록했다. 수주잔고도 증가했고 수출도 소폭 회복됐다. 그러나 신규 주문 급증이 공급망에 부담을 주고 원자재 비용을 상승시키는 결과를 초래했다.설문조사에서 나타난 공급업체 배송 지수는 전월의 50.8에서 54.4로 상승했다. 50을 넘는 수치는 배송 지연을 의미하며, 이는 구매관리자지수(PMI) 상승에 영향을 미쳤을 가능성이 있다. 

    2. 2

      뉴욕증시, 금과 은·비트코인 하락 떨쳐내고 상승 전환

      2일 뉴욕증시는 금과 은의 하락 및 엔비디아의 오픈AI 투자 불확실성의 영향을 떨쳐내고 상승 전환에 성공했다. 개장 직후 0.3% 하락 출발한 S&P500은 동부 시간으로 오전 10시 10분에 0.5% 올랐고, 0.4% 하락으로 출발한 나스닥 종합 지수는 0.6% 상승했다.  다우존스 산업평균 지수는 0.5% 상승으로 돌아섰다. ICE 달러 인덱스는 97.451로 0.5% 올라 워시 지명이후 달러화 강세가 계속됐다.  미국 시장 개장에 앞서 아시아와 유럽 시장에서 75,000달러 아래까지 내려갔던 비트코인은 미국 동부 시간으로 오전 9시 30분경 78,000달러선까지 회복됐다. 금 현물은 3% 내린 4,748달러에 거래됐고 코멕스 시장에서 4월 인도분 금은 1.1% 오른 4,801달러에 거래됐다. 은 현물도 3% 내리며 하락폭이 축소됐다. 10년물 국채 수익률은 3베이시스포인트(1bp=0.01%) 오른 4.273%를 기록했다. 월가에서는 인공지능(AI) 관련 투자에 대한 불확실성이 다시 제기되면서 엔비디아가 주목을 끌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소식통을 인용해 엔비디아가 오픈AI에 1천억다러를 투자하려던 계획이 난항을 겪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에 관련, 엔비디아의 젠슨 황 CEO는 최종 투자금액이 1,000억달러가 안될 수 있음을 시사했다. 엔비디아 주가는 1.3% 내렸다.  오라클이 AI투자를 위해 최대 500억달러를 조달할 계획을 발표한 후 주가가 소폭 상승했다. 월트 디즈니는 분석가들의 예상치를 뛰어넘는 실적 발표에도 현재 CEO 밥 아이거를 대신해 테마파크 사업부 회장이 차기 CEO로 곧 선임될 것이라는 보도로 주가가 6% 가까이 하락했다. 트럼프 정부가 핵심 광물 비축에 120억달러를 투자할 예정이라는 보도에 크리티컬 메탈 등 희토류

    3. 3

      트럼프 행정부, 핵심광물비축사업 '프로젝트 볼트' 시작

      트럼프 행정부는 약 120억 달러(약 17조 4,300억원)의 초기 자금을 투입해 전략적 핵심 광물 비축 사업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는 중국산 희토류 및 기타 금속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는 과정에서 제조업체들이 공급 차질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이다.2일(현지시간) 블룸버그에 따르면, '프로젝트 볼트'라고 명명된 이 사업은 16억 7천만 달러의 민간 자본과 미국 수출입은행의 100억 달러 대출을 결합해 핵심 광물을 조달하고 저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국에서 민간 부문 최초의 비축 물자 확보 방안이 될 이 계획은 미국의 기존 비상 석유 비축과 유사하다. 원유 대신 휴대폰, 배터리, 제트엔진 등에 사용되는 갈륨과 코발트 같은 광물에 초점을 맞춘 것이다. 이 비축에는 희토류와 핵심 광물뿐 아니라 가격 변동성이 크거나 기타 전략적으로 중요한 광물들도 포함된다. 세부 사항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이 프로젝트에는 현재까지 제너럴 모터스(GM),스텔란티스, 보잉,코닝,GE버노바, 알파벳 등을 포함한 12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하트리 파트너스와 트랙시스 노스아메리카,머큐리아 에너지 그룹 등 3개 상품 거래 회사가 비축량을 채울 원자재 구매를 담당하기로 계약했다. 수출입은행 이사회는 2일 오후에 사상 최대 규모인 15년 만기 대출을 승인하기 위한 투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 날 핵심 광물의 사용자와 생산자를 대표하는 GM의 최고경영자 메리 바라 와 광업 재벌 로버트 프리드랜드와 만날 예정이다. 미국은 이미 국방 산업 기반에 필요한 핵심 광물을 국가적으로 비축하고 있지만, 민간 수요를 위한 비축량은 없었다. 미국 행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