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가비상사태` 몰디브 부통령, 대통령 암살기도 혐의 탄핵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몰디브가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한 가운데 `대통령 암살 기도` 혐의로 구속된 아흐메드 아디브(33) 부통령이 탄핵당했다.



    5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몰디브 의회는 재적 의원 85명 가운데 61명의 찬성으로 아디브 부통령의 탄핵을 의결했다.



    야당인 몰디브민주당(MDP) 의원 20명은 기권했다.



    우마르 나시르 내무장관은 "아디브 부통령은 테러법에 따라 기소될 것이고 후임이 지명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디브 부통령은 유죄가 인정되면 최고 25년의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다.



    이에 앞선 지난 9월 28일, 압둘라 야민 압둘 가윰 몰디브 대통령은 부인과 함께 쾌속정을 타고 이동하다 폭발 사고를 겪었으며, 가윰 대통령은 무사했으나 부인과 경호원 등 3명이 부상을 입었다.



    몰디브 정부는 수사 끝에 이를 대통령 암살 기도 사건으로 규정하고 지난달 24일 아디브 부통령을 주요 용의자로 체포했다.



    아디브 부통령은 혐의를 부인했다.



    몰디브 정부는 이후 수도 말레섬 등에서 폭발물과 총기가 잇달아 발견됨에 따라 국가 안보와 공공 안전이 우려된다며 지난 4일 집회·시위의 자유 등 국민의 기본권을 일부 제한할 수 있는 국가비상사태를 30일간 선포했으며, 의회의 승인을 받았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경실 남편, 30대 여성 상의 벗기고 치마 속으로…성추행 피해자 증언 `경악`
    ㆍ`브아걸` 나르샤, 19금 코르셋 `헉`…숨막히는 볼륨감 `대박`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김병지 아들에 안 맞은 아이 없다" 전치 2주 학교 폭력 당해 `충격`
    ㆍ[오!정말?] 하루 3~4잔 소주, 뇌졸중 예방에 도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신세계푸드, '베리 페스티벌'…논산 딸기로 베이커리 축제

      신세계푸드가 15일부터 전국 이마트 베이커리 매장에서 겨울 제철 과일 딸기의 매력을 한껏 담은 베이커리 축제 '베리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베리 페스티벌은 지난해 신세계푸드와 논산시가 체결한 지...

    2. 2

      야놀자, KOSA '5000억 클럽' 인증…"트래블 테크 글로벌 경쟁력 입증"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 야놀자가 한국인공지능·소프트웨어산업협회(KOSA)가 주관한 '2025 소프트웨어 천억클럽 어워즈'를 통해 소프트웨어 매출 5000억원 이상 기업에 해당하는 '...

    3. 3

      이마트, 인기 과일 1위 '딸기' 페스티벌…베이커리도 할인

      이마트가 오는 21일까지 생딸기를 비롯한 딸기 먹거리를 저렴하게 판매하는 '딸기 페스티벌'을 연다고 15일 밝혔다.딸기는 5∼10월에 판매하지 않는 시즌 과일이지만, 이마트에서 연중 내내 판매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