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YTN 뉴스 캡처)



2016학년도 수능 준비물이 공개됐다



수능 당일(12일)에는 수험표와 본인임을 입증할 수 있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만약 수험표를 분실했다면 입실시간 전까지 수험표를 재교부 받아 시험에 지장을 받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또한 반입금지 물품으로 휴대용 전화기, 디지털 카메라, MP3, 전자사전, 카메라 펜, 전자계산기, 라디오,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시각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된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가 해당되니 부정행위로 간주받지 않도록 꼼꼼하게 확인한다.



이어 휴대 가능한 물건으로는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흑색 연필, 지우개, 샤프심(흑색, 0.5mm),시각표시와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이외의 기능이 부착되지 않은 일반 시계 (스톱워치·문항번호 표시 기능이 부착된 시계는 불가)가 있다.



특히 주의해야할 점은 연필(흑색), 컴퓨터용 사인펜 외의 필기구는 개인 휴대 불가하며 휴대 가능물품 외 모든 물품은 매 교시 시작 전에 가방에 넣어 시험실 앞에 제출해야하며 감독감의 지시를 따르지 않을 시 부정행위로 간주되니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한편, 수험생 도시락 반찬이 관심을 모은다. 복수의 매체에 따르면 부드러운 두부나 생선 등이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양념은 간장과 된장이 좋으며 소화에 좋은 새우젓을 사용해도 괜찮다.



2016학년도수능유의사항
황동식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이태임 교통사고, ‘훤히 비치는 검은 시스루 덕분에 뽀얀 속살이 적나라게...’
ㆍ에이즈 감염 할리우드 톱스타는 누구?…여배우들 `충격`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타인의 취향` 스테파니 리, 속옷만 입고…숨막히는 볼륨감 `대박`
ㆍ지진경 챌리스트, 수년간 우울증 앓아…40m 절벽서 추락사 `충격`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