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대, 사회공헌 분위기 확산 위한 ‘선한인재 나눔마당’ 행사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대, 사회공헌 분위기 확산 위한 ‘선한인재 나눔마당’ 행사 개최
    서울대 글로벌사회공헌단(단장 안상훈 사회복지학과 교수)은 사회공헌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12일 서울 관악캠퍼스에서 재학생과 동문, 지역주민들이 함께하는 ‘2015 선한인재 나눔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나눔마당에는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학생회관 앞에는 재활용품을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재탄생시키는 부스,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부스, 네팔 지진피해 돕기 모금 일환으로 펼쳐지는 비빔밥 나눔 부스 등이 설치됐다. ‘엔젤스윙’ 소속 학생들이 직접 만든 적정기술 드론 날리기 시연행사 등도 진행됐다.
    서울대, 사회공헌 분위기 확산 위한 ‘선한인재 나눔마당’ 행사 개최
    이날 서울대 미술대학은 재능 나눔 형식으로 진행되는 ‘우리 그림 그려볼까요?’라는 행사를 열어 대형 족자에 그림을 그리며 사회공헌의 의미를 되새겼다. 음악대학 기악과 학생으로 구성된 오케스트라는 ‘사회 공헌의 밤’에서 사회공헌의 감동을 담은 ‘사회공헌송’을 선보였다.

    우정관에서는 현재 각지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회적 기업가들을 초대해 대화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안상훈 단장은 “이번 나눔 마당이 서울대 및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부담 없이 참여해 사회적 성과를 나누는 지속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고] 김용례씨 별세 外

      ▶김용례씨 별세, 강숙리·강성하·강성훈·강숙경·강성수씨 모친상, 정진섭·박광언씨 장모상, 정재현 우리은행 차장·정재홍 한국경제TV 기자 외조...

    2. 2

      의식 잃은 아기, 경찰관이 구했다…"슈퍼우먼 감사해요"

      경찰관의 신속한 응급 처치로 기도가 막혀 의식을 잃었던 18개월 아기가 무사히 구조된 사연이 뒤늦게 전해졌다.16일 강원 강릉경찰서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오전 9시 47분께 강릉시 교동 한 도로에서 생후 18개월 ...

    3. 3

      경찰, 전재수 전 장관 압수수색…'통일교 행사 축전' 확보 [종합]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과 관련 전재수 전 해양수산부 장관의 사무실과 자택 등을 압수수색한 가운데 통일교 행사 관련 축전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경찰청 특별전담수사팀은 지난 15일 전 전 장관의 의원실, 부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