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업은행 "30조 기업투자촉진프로그램 조기 집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업은행이 30조원의 기업투자촉진프로그램을 조기 집행하는 등 한국 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방안을 실천할 방침입니다.

    산업은행(회장 홍기택)은 13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한국중소기업학회와 공동으로 기업대표 등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성장시대 우리기업의 경영전략`을 주제로 하여 BLF 추계 심포지엄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습니다.

    BLF(Business Leaders Forum)는 산업은행 거래 우량 중소·중견기업 270여개사 CEO로 구성된 모임으로, 우리나라 중소?중견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전략에 대해 중소기업학회와 함께 매년 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홍기택 산업은행 회장은 이 자리에서 "우리 경제가 저성장 국면을 탈피하고 재도약하기 위해서는 중소?중견기업이 대기업과 균형 있게 상생?발전하는 경제구조로의 전환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BLF가 글로벌 혁신기업의 산실이 되어줄 것"을 부탁했습니다.

    또한, 산업은행은 미래성장동력을 적극적으로 발굴?지원하는 한편, 총 30조원의 기업투자촉진프로그램 조기집행 등 우리 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각종 방안들을 실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송재용 서울대 교수는 `저성장시대의 우리기업의 경영전략`에 대한 주제발표를 통해 요즘은 어느 때보다 불확실성이 높은 시기이므로 단기적으로는 현금흐름과 핵심사업 중심의 내실 경영체제 확립이 중요함을 강조하였으며, 중장기적으로는 신성장동력 창출을 통한 도약의 전기를 마련할 수 있는 대응전략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산업은행은 심포지엄 및 정기총회에서 도출된 전략 및 현장의 소리를 바탕으로 이를 성장단계별 복합금융 지원체계에 반영하여 중소·중견기업의 성장 지원을 적극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조연기자 ycho@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SNS 시끌] 베트남의 초절정 미녀 노점상 "진짜야?"
    ㆍ하나고등학교 학생 입학성적 조작 `충격` …검찰 고발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응답하라 1988’ 라미란, 쌍문동 벼락 사모님의 품격을 지켜라
    ㆍ[임신에 관한 은밀한 이야기] 전립선염, 산모와 아기한테 문제될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환율·채권, 3% 웃돈 3년물 금리…환율이 관건

      이재명 대통령의 추가경정예산 언급과 일본은행(BOJ)의 물가 전망치 상향 조정에 따라 지난주 국고채 금리는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다. 이번주 원·달러 환율이 안정세를 나타낼 경우 채권시장에 강세 요인으로 ...

    2. 2

      '글로벌 PEF' 베인캐피탈…에코마케팅 2차 공개매수

      글로벌 사모펀드(PEF) 베인캐피탈이 스포츠 의류 브랜드 안다르의 모회사 에코마케팅에 대한 2차 공개매수에 나선다. 상장폐지를 위한 추가 공개매수다.25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베인캐피탈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

    3. 3

      "10년 버티면 상속세 0원?"…'꼼수' 베이커리 카페에 칼 빼들었다

      대형 베이커리 카페가 상속세를 줄이기 위한 편법 수단으로 악용된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국세청이 운영 실태 확인에 나서기로 했다. 개업이 급증한 서울, 경기도의 베이커리 카페 위주로 살펴보고 탈세 혐의가 확인되면 별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