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간 청약자 꾸준히 몰리며, 전용 34㎡ 58대 1, 평균 4.1대 1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최대 수혜 오피스텔로 떠올라

약 축구장 3배 규모의 근린공원과 탄천에서 누리는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







최근 오피스텔 인기가 재조명 받고 있는 가운데 현대엔지니어링이 서울 송파구 문정동 미래형업무지구 특별계획구역 10-4,5,6,7블록에 분양한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 오피스텔이 최고 58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순위 내 마감했다.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는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5일 간 현장에서 진행됐으며, 꾸준히 청약자들이 몰리면서 총 464실 모집에 1903명이 몰리며 평균 4.1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다. 특히 전용 34㎡의 경우 16실 모집에 928명이 몰리면서 최고 58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 이석원 소장은 "서울~세종간 고속도로 개통 소식으로 송파 문정지구가 최고 수혜지로 꼽히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 뜨거워지고 있다"면서 "청약이 끝난 시점에도 고객들의 발길이 꾸준히 늘고 있어서 당초 예상했던 2주 내 완판보다 더 빨라지지 않을까 싶다"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는 지하 4층~지상 14~18층 2개동 규모로 오피스텔 464실과 오피스 264실, 67개 상업시설이 한 단지를 이루고 있다. 지상 1~2층은 상업시설이고 오피스와 오피스텔을 각각 1동씩 분리배치 했다. 오피스는 지상 3~14층, 오피스텔은 지상 3~18층에 들어선다.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21㎡ 448실, 34㎡ 16실로 구성된다.



◈ 근린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 KTX 수서역세권 개발 등 우수한 미래가치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는 문정지구 내 오피스텔 중에서도 자연친화적인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서쪽으로 축구장 면적(약 7140㎡)의 약 3배 규모인 2만여㎡ 규모의 근린공원이 조성된다. 근린공원 옆으로 탄천이 흐르고 있어 자전거나 조깅, 산책하기에도 좋다.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는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문정지구내 오피스텔 중 KTX수서역과 가장 가깝다. 단지 인근 탄천 건너편(약 1km)에 KTX 수서역이 2016년 상반기 개통될 예정이다. 수서역 인근은 환승센터와 업무·상업시설 등 역세권 개발사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지하철 8호선 문정역이 인접해 있다. 2021년 개통 예정인 경전철 위례~신사선 법조타운역(가칭)도 인근에 위치한다. 또, 서울외곽순환도로와 분당~수서간고속화도로 등이 가까이 있는 등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단지 내 조성되는 섹션오피스(264실)의 배후 주거지 역할 뿐만 아니라 문정법조타운과 송파행정복합타운, 지식산업센터가 밀집한 문정미래형업무지구 핵심 입지에 위치해 있어 관공서 직원과 기업 근로자를 배후 수요로 두고 있다. 인근에 2017년 동부지방법원과 동부지방검찰청, 경찰기동대 등이 포함된 법조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문정지구에 미래형업무단지도 들어선다. 로봇, LED, IT 등 신성장동력 산업과 관련 기업들이 모여 조성되는 곳이다.





문정지구 남측으로는 대형 유통단지인 가든파이브와 NC백화점, 킴스클럽, 이마트 등이 입점해 있다.

◈ 1인 싱글라이프를 위한 소형 원룸형 오피스텔…공간활용도를 높인 수납공간과 특화설계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는 `ㄴ`자형의 건물배치로 채광과 환기가 뛰어나고, 개방감도 우수하다. 특히 단지 서쪽으로 근린공원이 위치해 공원 조망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는 투자 선호도가 높은 원룸타입의 소형면적(21, 34㎡)으로 설계했다. 공간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현관과 복도공간을 활용한 다양한 수납 공간을 배치했다. 일반 오피스보다 10cm 더 높은 2.4m 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하고, 입주자의 편의를 위한 냉장 냉동고, 전자레인지, 세탁기, 천장형 냉방기 등 빌트인 가전제품이 제공된다.



전용면적 34㎡의 경우 네모 반듯한 정방형 구조에 동선을 최적화한 `ㄷ`자형 주방과 아일랜드형 식탁공간이 설계되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2면 개방형 거실 설계로 자연환기와 조망권이 뛰어나다.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 오피스도 성공적으로 분양 중에 있으며, 오피스는 지식산업센터와 달리 업종 제한이 없다.



당첨자 발표는 23일(월), 계약은 24일(화), 25일(수) 2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에코 송파` 모델하우스는 서울 서초구 서초동 1718-7번지 일원(2호선 서초역 8번 출구) 인근에 위치한다. 입주는 2017년 12월 예정이다. 분양문의는 02-400-2562 로 전화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마리텔 서유리, 아무것도 안 입은 듯?
ㆍ런닝맨 설현, 핫팬츠 위로 드러난 애플힙 `완벽 섹시미`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설현, 아찔한 꿀벅지 드러낸 채 `아찔`
ㆍ코웨이 매각 본입찰 D-7…유력 후보는?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