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탈출 넘버원` (사진 = KBS)



오늘(23일) 방송되는 KBS2 위기탈출 넘버원에서는 과거 중금속으로 논란이 됐던 `어린이 화장품`에 대해 재조명했다.







어린이 화장품 `중금속 논란’ 이후 10년, 과연 지금은 안전할지 위기탈출 넘버원이 긴급 점검에 나섰다. 학교 앞 문방구에서 팔고 있는 어린이 화장품을 종류별로 수거해 성분 의뢰를 맡겼다. 과연 실험 결과는 어땠을까.







이어 어린이 화장품 VS 성인 화장품 그 차이를 직접 비교해봤다. 화장품 전용 리무버로 각각의 화장품을 지워본 결과, 잘 지워지는 성인 화장품과 달리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는 어린이용 화장품. 그 이유는 어린이 화장품 속 알 수 없는 색소 성분들 탓이라는데, 어린이 화장품의 모든 것은 오늘 위기탈출 넘버원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위기탈출 넘버원에서는 `2015 스마트폰 범죄` 수법도 모두 공개한다. 주로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폰 빼앗아 달아나는 수법’부터 도청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상대방 스마트폰을 훔쳐보는 충격적인 수법까지! 과연 나날이 진화하는 스마트폰 범죄의 끝은 무엇일까.







이어 추운 겨울 집안을 따뜻하게 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들을 알아보기 위해 현재 옥탑방에 살고 있는 개그맨 김병선씨와 함께 다양한 난방 효과 실험을 진행했는데.. 난방 효과에 대표적인 HOT 아이템 `뽁뽁이’의 효과는 어느 정도일까?







제작진은 창문에 뽁뽁이를 한 장씩 붙인 뒤 열화상 카메라로 집안 온도를 비교해보니 실제로 주변 온도가 조금씩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은박 매트’를 활용해 집안 온도를 높이는 효과적인 방법도 공개할 예정이다.







KBS 2TV 위기탈출 넘버원이 야심차게 준비한 `어린이 화장`, `2015 스마트폰 범죄`, `난방`편은 오늘(23일) 밤 8시 55분 방송된다.








김만석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복면가왕` 거미 누른 캣츠걸 정체, 차지연인 결정적 증거?
ㆍ야스쿠니신사, 화장실서 폭발음 `뻥`…테러 가능성↑ `부상자는?`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마리텔` 유희관 여친 양수진, 터질듯한 볼륨감 `아찔`…`프리미어 12` 엔트리 제외 `혹시?`
ㆍ고양 버스사고, 현장사진 보니 `아수라장`…1명 사망 17명 부상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