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전자공시에 따르면 KDB대우증권,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현대증권 등 국내 대표 대형 증권사들의 수익은 전분기 대비 40~60% 가량 급락했다. 증권사들의 수익이 크게 줄어든 것은 홍콩 증시가 고점대비 40% 넘게 급락하면서 여기에 투자했던 증권사들의 수익이 크게 줄어든 것도 큰 원인으로 지목된다.
올해 중국투자 바람에 증권사 수익도 크게 줄어…내 투자자금 효율적인 활용 방법은?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홍콩증시가 안 좋아 ELS 관련 비용이 많아 이익이 줄었다”고 말했다. 중국 증시와 함께 동반 급락한 홍콩 항셍지수를 기초 자산으로 편입했던 주가연계증권(ELS)이 급락하면서 증권사들의 영업수익도 전분기 대비 절반 가량으로 떨어진 것이다. 홍콩 항셍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판매된 ELS 잔고 규모는 36조원 안팎으로 집계된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코리안리, 송원산업, F&F, 한샘, 한화케미칼, S-Oil, BGF리테일, 이오테크닉스, 한스바이오메드, KG모빌리언스, 한국금융지주우, 지트리비앤티, 테라세미콘, 디에이치피코리아, 부광약품, 태영건설, 고려아연, 현대모비스, 와이지-원, 대교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