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화갤러리아, 면세점 채용박람회 실시…150명 뽑는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화갤러리아는 26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영등포구청, 협력업체 4개사와 함께 면세점 채용박람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채용인원은 총 150여 명으로 모집 분야는 상품판매, 안내·등록 데스크, 물류, 보세 등 4개 분야이다. 각 채용 분야별로 중국어 가능자, 보세사자격증 취득, 지게차 운전기능사 취득, 면세점 근무 경력자를 우대한다. 행사 참여 협력사는 제이엘, 인터비즈시스템, 세광HR, 이시스템이다.

    한화갤러리아는 상품기획자(MD)·마케팅·영업관리·기획 등 면세점 사업부에 필요한 인력 200명 중 현재까지 140명을 구성했다고 전했다. 70명은 기존 면세점 경력직이며 이달 말까지 60명의 추가인력도 내부 직원 업무 배치조정 및 외부 인력충원을 병행해 충원할 계획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각 브랜드 판매사원까지 2000명이 새로 근무할 전망"이라며 "63빌딩 면세점의 성공적 개점 및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전문인력 구성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한화갤러리아는 지난 25일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과 '의료지원서비스 향상을 위한 협력 협약식'을 열었다. 이에 한화갤러리아와 여의도성모병원은 63빌딩 면세점과 연계, 여의도를 의료관광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한화갤러리아, 면세점 채용박람회 실시…150명 뽑는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건설 현장의 '인력 절벽', 피지컬 AI로 돌파합니다"

      “건설 현장은 ‘인력 절벽’이라는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숙련공은 은퇴하는데 신규 유입은 끊겼죠. 빈자리를 채울 대안은 결국 장비의 자동화, ‘피지컬 인공지능(AI)&rs...

    2. 2

      여전히 높은 환율…전문가 60% "올해 금리인하 없다"

      한경 이코노미스트 클럽 경제 전문가들이 오는 26일 열리는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 통화정책방향 회의에서 연 2.50%인 기준금리가 동결될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경제성장률이 애초 예상보다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는 데다...

    3. 3

      HD현대중공업, '이지스 구축함의 날' 지정

      HD현대중공업이 2월 19일을 ‘이지스 구축함의 날’로 지정했다고 22일 밝혔다. HD현대중공업의 울산 조선소에는 지난 19일 건조했거나 건조 중인 차세대 이지스구축함 3척인 정조대왕함, 다산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