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중국 상하이 증시 5.5% 급락…3500선 붕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중국 상하이 증시가 5.5% 급락하며 패닉 장세를 연출했습니다.



    27일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는 전일대비 0.52% 하락한 3616.54로 출발했으나 오전장을 3580.18로 마감하며 3600선이 붕괴됐습니다. 이는 전일에 비해 1.52% 하락한 수치입니다. 오후장 들어 낙폭을 늘리며 장중 한때 6.1%까지 폭락했습니다.





    중국 증권감독관리위원회(증감위)가 중신증권, 시틱증권, 구오센증권 등을 위법 혐의로 조사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며 지수 하락을 부추겼습니다.



    중국 검찰은 중신증권 고위 간부 8명을 내부거래 혐의로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이들은 ‘차이징’ 경제지 기자와 결탁해 허위 기사를 내보낸 뒤 거액을 챙긴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또 시장에 허위 정보를 반복적으로 유포한 행위도 조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중국 증감위 발표 직후 시틱증권, 구오센증권 등은 9% 넘게 급락했습니다. 상하이 종합지수는 8월25일 이래 가장 큰 낙폭을 기록했고, 항셍차이나지수도 2.6% 떨어졌습니다. 홍콩 항셍지수도 1.8% 하락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전일 기업공개(IPO)를 재개했는데, 이로 인해 공급 물량이 늘어나 부담 요인으로 작용했다는 분석입니다. 또 경기침체 우려 탓에 중국 기업 실적이 지속적으로 하향 조정되고 있습니다.



    이날 발표된 10월 중국 공업 업계 이윤은 전월대비 4.6% 감소했습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은가은, 베이글 볼륨 몸매 `이럴 수가`
    ㆍ김동현, 헨리 여동생에 사심? 미모 보니 `이럴 수가`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은가은, 알고 보니 `슈스케2` 출신...5년 전에도 변함 없는 미모 `눈길`
    ㆍAOA 설현 "저는 여자인간 집에 안 들이거든요" 大굴욕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임혜민 대표 "K라이프스타일 자체가 고부가 관광상품이죠"

      “외국인이 동경하는 한국인의 라이프 스타일은 그 자체로 고부가가치 관광상품입니다. 그들은 저속 노화 식단을 챙겨 먹고 서울 성수동에서 쇼핑을 즐기며 피부 관리를 받아보고 싶어 하죠.”해외 관광객을 국내로 불러 모으는 인바운드 여행 플랫폼 크리에이트립의 임혜민 대표(사진)는 “한국 관광산업의 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임 대표는 5일 “K컬처의 영향력이 드라마와 아이돌을 넘어 라이프 스타일까지로 확장됐다”며 “한국인의 일상을 고품격 서비스 상품으로 만들어 세계 시장에 판매하면 우리 관광산업을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올해로 창립 10주년을 맞은 크리에이트립은 방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국인의 생활 서비스 상품 예약을 중개한다. 헤어숍 메이크업숍은 기본이고 피부과와 치과 안과 한의원까지 소개한다. 외국인 사이에 입소문을 타면서 크리에이트립의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40% 증가했다.눈에 띄는 것은 의료·뷰티 부문의 약진이다. 지난해 크리에이트립의 치과 카테고리 예약은 10배 늘었다. 시력 교정과 피부 시술도 각각 90% 가까이 증가했다. 한의원 예약은 최근 들어 급증세를 보이고 있다. 임 대표는 “과거엔 TV에 나온 유명 촬영지와 고궁을 보는 것이 중요했지만 요즘 MZ세대 여행객은 한국 여성들이 가는 미용실, 증명사진 스튜디오, 퍼스널 컬러 진단 업체를 찾는다”고 설명했다.방한 관광객 사이에서 건강검진과 라식 수술은 필수 코스로 자리 잡았다는 게 임 대표의 이야기다. 그는 “한국의 앞선 의료 기술과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빨리빨리’로 대표되는 서비스

    2. 2

      [포토] 상상은 현실이 된다

      유압로봇시스템 기업 케이엔알시스템은 올해 개장 예정인 전북 무주 태권브이랜드에 들어설 동작형 실물 로보트 태권브이 제작을 마쳤다고 5일 밝혔다. 올해는 로보트 태권브이 탄생 50주년이다. 높이 12m, 무게 20t인 로보트 태권브이는 34개 독립 관절로 태권도 품새를 구현할 수 있다. 로봇 혈관과 근육이라고 할 수 있는 유압 액추에이터와 서보밸브 등 전체 부품의 80% 이상을 국산화했다. 케이엔알시스템 직원이 로보트 태권브이의 태권도 품새 동작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임형택 기자 

    3. 3

      KB금융, '피겨 꿈나무 장학금' 전달

      KB금융그룹은 지난 4일 서울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열린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2026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에서 피겨 유망주에게 ‘KB금융 피겨 꿈나무 장학금’을 전달(사진)했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