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왕래가 잦아지고 국경 없는 경제활동이 확대되면서 외환 거래시장의 실효적인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특히 정부 주도의 환전업 개방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가운데, (주)아이포유네트웍스(대표 조은용)의 모바일 환전 앱(app) 서비스 웨이즈(WEYS)는 국내 최초의 P2P 환전 핀테크 비즈니스를 시작해 주목된다.



웨이즈(WEYS)는 환전할 때 느꼈던 불편감을 해소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능들을 지원한다. 한 달에 두 번 이상 해외 송금이 필요한 기러기 아빠가 기획자로, 짬 날 때마다 해외 여행을 감행하며 환전을 경험 해온 여행 블로거가 개발자로 참여해 실제로 환전에 필요한 개선 사항들이 서비스에 포함되었다.



모바일 P2P 거래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여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개인간 환전 거래를 연결하고, 파격적인 0% 수수료 정책으로 수수료 부담을 혁신했다.

또한 거래 편의를 위해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거래자의 개인 SNS 연계, 거래 이력 평가 시스템, 거래 채팅 안전 가이드, 자동 신고 시스템과 더불어 거래 지역의 실시간 지도 검색 시스템 등을 통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웨이즈(WEYS)는 지난 6월 외환제도 개혁 방안과 10월 환전업 개편 방안이 발표되면서 외환거래 스타트업 육성 흐름이 조성됨에 따라 올 연말 서브스를 정식 론칭하고, 2016년 1분기 중 오프라인 신개념 환전 영업소 사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향후 환전서비스를 웹으로도 확대해 글로벌 외환 이체업에 도전하겠다는 계획이다.



수수료 없는 직거래 환전 앱(app) 웨이즈(WEYS)는 2015년 12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학여울역 SETEC에서 열리는 최대 어플리케이션 박람회 2015 앱쇼코리아(APP SHOW KOREA)에서 만날 수 있다.



2015 앱쇼코리아 사무국

문의:070-7873-1297

e-mail:appshow@wowtv.co.kr

홈페이지:www.app-show.co.kr


안승태기자 stah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복면가왕 미스코리아, 김영철 다음으로 쉬운문제 `안봐도 제시`…
ㆍ박석민, 2살 연상 아내 사진 보니…미모가 `대박`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내 딸 금사월 유재석, 김장훈과 나눈 메시지 보니 "기싸움 장난질"
ㆍ이랜드그룹, 킴스클럽 매각…재무구조 개선 기대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