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JTBC 에브리바디 캡처)



겨울 식중독 예방팁 `손씻기의 중요성`



겨울 식중독 예방법이 관심을 모은다. 무엇보다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해야 한다. 용변을 본 뒤 손을 씻고 유통기한 지난 식품은 과감하게 버리자.



싱크대에 그릇이 쌓이지 않도록 깨끗히 설거지 한다. 또 집 안에 먼지가 쌓이지 않도록 청소하며, 쾌청한 날 창문을 열어 공기를 순환한다.



한편, `범국민 손 씻기 운동본부’가 소개한 올바른 손씻기 방법은 6가지 순서로 나뉜다.



1. 먼저 손바닥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른다. 2, 손가락을 마주 잡고 문지른다. 3. 손등과 손바닥을 마주대고 문지른다.



4. 엄지손가락을 다른 편 손바닥으로 돌려주면서 문지른다. 5. 손바닥을 마주대고 손깍지를 끼고 문질러준다. 6. 손가락을 놓고 문지르며 손톱 밑을 깨끗하게 닦는다.



한편, 이런 가운데 배탈 났을 때 도움되는 음식도 눈길을 끈다.



최근 미국의 건강 정보 사이트 `셰이프닷컴`에서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5가지를 추천했다.



셰이프닷컴은 바나나, 파파야, 흰 쌀밥, 생강, 페퍼민트, 캐모마일 차 등을 언급했다.



이중 흰 쌀밥은 민감해진 소회기관의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또 몸 속 수분을 흡수해 설사 증상이 완화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생강은 소화기관을 강화하고 구역질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있다. 하지만 생강은 하루에 4g정도만 섭취하는 좋다고 한다.



페퍼민트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완화하고 캐모마일은 배탈과 복통 증상을 개선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황동식
한국경제TV 핫뉴스
ㆍ싸이 아내, 재벌가 딸? 재력 `입이 쩍`…사진보니 `외모 대박`
ㆍ`오마이비너스` 소지섭, `헉` 소리나는 출연료 보니…역시 톱배우
ㆍ대학가상가, 광교(경기대)역 `리치프라자3` 투자열기로 후끈!
ㆍ전현무, 양정원과 열애? 유출된 사진보니 `궁디팡팡 70일째`
ㆍ로이킴, ‘운전하는 남친’ 동영상 조회수 150만 돌파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