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의 추가적인 조정이 얼마나 더 길게 진행될지는 외국인 매도세가 얼마나 빨리 진정될 지에 달렸다. 남아있는 불확실성은 이번 금리인상이 아니라 향후 미국 통화정책 정상화 스탠스가 얼마나 빨리, 가파르게 진행될지 여부다. 증권가에서는 미국 연준이 9년여만의 첫 금리인상을 단행한 만큼 시장친화적 발언을 내놓을 가능성이 높다는 의견이 우세하다. 추가 금리인상의 폭과 속도에 대한 불확실성과 우려가 줄어들 수 있다는 얘기다.
미 금리인상 점진적 진행 예상…내 투자전략 효율적으로 실행하려면?
허진욱 삼성증권 연구원은 "예상보다 매파적이었던 10월 FOMC와 달리 12월에는 금리인상 속도가 경제지표, 특히 인플레이션 정상화 속도에 맞춰 점진적으로 진행될 것임을 강조할 것"이라며 "최대한 비둘기파적인 기조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NAVER, 현대상선, 콤텍시스템, 서원, 한미약품, 엔티피아, 호텔신라, 바른전자, 네오이녹스엔모크스, SK하이닉스, 바디텍메드, LG전자, 썬코어, 디아이, 뉴프라이드, 넥솔론, 안랩, 세종텔레콤, OCI, 한화케미칼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