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학년도 대입 정시 전략] 인하대학교, 예체능 제외한 모든 학과 '수능 100%' 로 선발
인하대학교(입학처장 장경호·사진)는 12월28~30일 2016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를 한다. 정시 모집인원은 1211명(수시 미등록 이월 인원에 따라 변경 가능)이며 작년에 부활시킨 다군을 포함해 가, 나, 다군에서 모두 선발한다.

[2016학년도 대입 정시 전략] 인하대학교, 예체능 제외한 모든 학과 '수능 100%' 로 선발
인하대 정시모집은 예체능계열을 제외한 모든 학과에서 올해부터 ‘수능+학생부’ 전형을 폐지하고 ‘수능100’ 전형으로만 선발한다. 따라서 학생부교과 성적과 관계없이 수능성적만 고려해 원하는 학과에 소신껏 지원하면 된다.

[2016학년도 대입 정시 전략] 인하대학교, 예체능 제외한 모든 학과 '수능 100%' 로 선발
학과별로 가, 나, 다군 중 하나의 군으로 배치해 선발한다. 가군에는 조선해양공학과, 생명공학과, 건축학과, 수학과, 경영학과, 국어교육과, 언론정보학과, 영어영문학과 등을 배치했으며 나군에는 기계공학과, 화학공학과, 신소재공학과, 화학과, 수학교육과, 의예과, 간호학과, 글로벌금융학과, 아태물류학부, 영어교육과, 중국언어문화학과 등을 배치했다. 전년도에 부활시킨 다군에는 공간정보공학과, 물리학과, 해양과학과, 철학과, 아동학과, 의류디자인학과와 예체능계열의 체육교육과, 미술, 연극영화 등을 배치해 선발한다.

인하대는 연간 500억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신입생 장학금은 계열별로 수능 성적이 가장 우수한 학생에게 지급하는 수석장학금과 선발 기준에 부합한 수능 성적으로 합격한 학생에게 지급하는 정석장학금이 있다. 이 두 장학금은 4년간 등록금을 전액 면제할 뿐만 아니라 매월 생활비 보조금을 지급하고 첫 학기에 생활관에 우선 배정되는 혜택을 제공한다.

아태물류학부와 글로벌금융학과는 인하대의 특성화 학과로 파격적인 장학금을 지급한다. 아태물류장학금과 글로벌금융장학금은 선발 기준을 충족하는 합격자에게 4년간 등록금을 전액 면제하고 동 대학원 석사에 진학 시 2년간 등록금을 면제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정시 원서접수는 인터넷으로 진행하며 일반전형 및 특별전형 합격자는 1월15일, 예체능전형 합격자는 1월28일에 입학처 홈페이지(admission.inha.ac.kr)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문의전화는 입학처(032-860-7221~5)로 하면 된다.

백승현 기자 argo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