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IITP K-ICT디바이스랩, 경기 TP, 스마트디바이스산업협회를 통해 제품화 지원 -

인구의 고령화와 핵가족화가 가속화 되면서 독거노인의 수가 증가하고, 자녀들과 따로 떨어져 살고 있는 상황에서 부모님의 건강상태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 실정이다.

가진기업(주)에서는 부모님의 활동량 변화에 따른 건강상태와 위치 파악 등 부모와 자녀간 쌍방향 모니터가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스마트밴드 효를 출시하여 이러한 문제를 극복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밴드나 팬던트 형태로 착용하고 활동하면 부모님이 선택한 데이터를 가족과 자녀 최대 6명이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IT패션제품 창업기업인 ‘이명수디자인랩’(대표 이명수)의 자전거 라이딩 시그널 백팩 ‘자일백(SEIL bag)’ 제품이 ‘2015 아시아디자인어워드(Design for Asia Award, 이하 DFAA)’에서 대상(Grand Award)을 수상하였다.

이명수디자인랩은 지난 ‘14년 미래부에서 주최한 NEX-D 공모전에서도 참여하여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자일백(SEIL bag)은 자전거 운전자가 무선 콘트롤러를 조작하여 백팩 내에 내장된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행 표시, 좌우 화살표 방향표시, 정지 신호 및 비상 신호 표시 등을 표현할 수 있는 IT패션제품으로 스마트폰 APP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직접 이미지, 텍스트 등의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제품으로 개발되어 왔다.

현재 두 제품은 모두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의 ‘K-Global 스마트 디바이스 제품화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스마트디바이스산업협회의 심의를 통해 발굴된 후 경기테크노파크 전략사업본부에서 성능 강화를 위한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스마트디바이스산업협회는 국내 스마트디바이스 산업의 육성과 새로운 창업을 지원할 수 있도록 제조사, 엑셀러레이터, 엔젤투자자, 부품·소재기업, 유통사 등이 회원사로 참여하여 스타트업 기업과 예비창업자들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