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창배 한경연 연구위원은 "미국의 금리인상에 따른 자본유출 위험성은 한국이 다른 신흥국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다"며 "기초체력이 취약한 일부 신흥국의 주식가격과 통화가치 하락은 불가피하지만, 한국경제는 단기차입금 비중이 양호하고 경상수지 흑자를 기록하고 있고 외환보유액 여력이 있어 비교적 큰 영향을 받지 않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국증시, 걸림돌은? 내년 중국발 리스크…내 투자자금 4배까지 투자기회 놓치지 않으려면?
중국 리스크도 한국경제의 걸림돌로 지적됐다. 전문가들은 내년 중국경제는 부동산시장 침체와 기업도산, 금융불안 등 3대 리스크에 빠질 것으로 예상했다. 오정근 한경연 초빙연구위원은 향후 2~3년 내에 닥칠 수도 있는 중국경제의 성경착륙 가능성과 슈퍼달러 초엔저 위안화약세 현상을 염두에 두고 최악의 경우를 상정한 컨틴전시 플랜(긴급대응계획)이 시급하다고 지적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한미사이언스, 한솔홀딩스, 제일기획, GS, 동부화재, LG화학, 삼기오토모티브, SK증권우, 삼성물산, 삼성전기, JW홀딩스, 일진홀딩스, 선데이토즈, 이화공영, 대주산업, 모나리자, 현대해상, 모나미, 포스코엠텍, IHQ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 hankyung.cap11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