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최대 계란정보포털 '에그로' 웹어워드 코리아 최우수상 수상
계란자조금관리위원회가 운영하는 계란정보포털 ‘에그로’가 2015년 최우수 유무선 웹사이트를 선정하는 ‘제12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미디어/정보서비스부문 전문정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웹어워드코리아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회장 김진수)가 주관해 올해 각각 12회와 6회 째 진행되고 있는 시상식이다. 한 해 동안 새롭게 구축된 유무선 기반의 웹사이트와 모바일앱을 대상으로 웹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디자인, 기술, 콘텐츠, 서비스, 마케팅 등 6개 부분에서 18개 지표에 대한 평가결과를 토대로 우수한 웹사이트와 모바일앱를 각각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 개최된 웹어워드 코리아 2015에는 3600개의 웹사이트가 등록해 경합을 벌였다.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평가를 거쳐 에그로는 콘텐츠, UI디자인, 서비스 등 전반적인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단일 식품으로 이렇게 많은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는 사실이 흥미로웠다’, ‘일상적인 먹거리인 계란에 대한 다양한 정보 및 이야기를 펼쳐낼 수 있는 독특한 주제로 사이트를 구성한 것이 매우 독창적이고 차별화 된 것 같다’, ‘계란의 실수요를 높이고 계란 소비를 촉진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되어있고, 계란의 다양한 레시피와 정보 전달을 통하여 계란 소비가 촉진 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 돋보인다’ 등 평이 눈에 띈다.

계란정보포털사이트 ‘에그로’는 대한민국 최대, 최초의 계란 전문 포털사이트로 건강한 먹거리인 계란을 더욱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해 제작되었다. 올해 초부터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친 결과 총 접속자 수가 약 5백 만 명에 이르고 있다.

계란정보 포털 ‘에그로’ 관계자는 “더욱 더 다양한 계란정보를 담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많은 사람들이 에그로를 통해 계란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고, 계란을 많이 섭취하고 건강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