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이하늬 라디오스타 이하늬
라디오스타 이하늬 라디오스타 이하늬
라디오스타 이하늬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배우 이하늬가 베지테리언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하늬는 지난 14일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 출연해 "어머니가 5년 전 암 때문에 수술을 받아 가족 모두가 채식을 하게 됐다"고 말하며 자신이 해산물까지만 먹는 페스코 베지테리언이라고 밝혔다.

특히 이하늬가 말한 ‘페스코 베지테리언’은 육식을 피하고 식물을 재료로 만든 음식만 먹는 채식주의자 중에서도 몇 가지 식품을 추가로 먹는 유형에 속한다. 페스코는 물고기와 동물의 알, 유제품은 먹는 채식주의자이다. 이 외에 폴로 베지테리언은 유제품, 달걀, 생선, 닭고기까지 먹는다. 또 세미 베지테리언은 닭고기와 오리고기를 섭취한다.

일반 베지테리언은 완전 채식만 섭취하는 비건 베지테리언, 우유와 유제품만 먹는 락토 베지테리언, 달걀만 먹는 오보 베지테리언, 달걀과 우유, 유제품까지 먹는 락토 오보 베지테리언 등으로 나뉜다.

세미 베지테리언은 유형별로 나뉘는데 이하늬의 경우에 해당되는 페스코 베지테리언은 어류와 동물의 알, 유제품 등은 먹는 채식주의자다. 이밖에 우유, 달걀, 조류, 어류 등만 먹는 폴로 베지테리언, 평소에는 채식을 하지만 상황에 따라 육식을 즐기는 플렉시테리언 등이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