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국제인증자격시험센터 운영, 해외취업 및 인턴 연계

인제대학교(총장 차인준,사진 왼쪽)는 SBCK(대표이사 이승근)와 28일 본관 총장실에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인제대, SBCK와 소프트웨어 교육 강화를 위한 MOU 체결
이번 협약으로 인제대는 마이크로소프트, 어도비 등 SBCK가 인증하는 IT관련 소프트웨어교육 진행하는 인증자격을 부여하는 국제인증자격시험센터 운영한다.

SBCK의 네트워크를 통해 학생들의 해외 인턴과 취업연계 현장실습을 운영해 인재육성에도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차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IT교육에 대한 지원과 국제인증자격증을 취득할 기회를 제공하여 글로벌 마켓을 대상으로 취업을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제대 차인준 총장·박원욱 교학부총장·박석근 학생취업처장,SBCK 이승근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자리했다.

‘SBCK’는 손정의 회장이 설립한 일본 ‘소프트뱅크 그룹’의 한국 자회사로 국내에선 안랩·마이크로소프트·어도비·오토데스크·폴리콤 등의 입증된 제품을 공급받아 최적의 서비스와 함께 IT리셀러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설립 이래 한국 내 No.1 ICT Distributor로 자리매김해 왔다. 최근 소프트뱅크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모바일 인터넷(Mobile Internet) 관련 분야를 중심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