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8일부터 대주주 지분매각 제한이 해제돼 대량 매도 물량이 나올 수 있다는 수급 불안 요인과 위안화 절하로 인한 자본유출 우려가 겹치면서 중국 상하이종합지수가 6.86% 급락하기도 했다.

그러나 제조업 지표 부진에도 불구하고 중국 경기가 단기적으로 반등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12월 PMI 부진이 연말 쇼핑 시즌을 앞두고 생산이 늘어난 것에 대한 역기저효과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기 때문이다.
중국 수급 불안하지만 소비시장에서 바닥 탈출 신호 나타나, 단기에 내 계좌 투자자금 4배까지 운영하려면?
또한 최근 중국 경기 반등이 제조업에서 나타난 것이 아니란 점도 중국 경기 둔화에 대한 우려가 과도하다는 분석을 뒷받침한다. 전문가들은 중국 정부가 실행한 부동산과 소비 관련 부양책에 힘입어 소비시장에서 바닥 탈출 신호가 나타나고 있다고 보고있다.

박옥희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중국 경제의 펀터멘털 개선은 소비 증가와 부동산 시장 호재에 힘입은 것”이라며 “제조업 PMI가 부진했다고해서 중국 경제가 심각하게 악화됐다고 볼 수 없다”고 설명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트루윈, 현대EP, 선창산업, 케이씨텍, 동성제약, 노루페인트, 엔브이에이치코리아, 대원전선, 브리지텍, 네오팜, 씨엔플러스, 엑세스바이오KDR, 핫텍, 한국제지, 인터로조, 다나와, 에이치엘비, 한일사료, KD건설, 삼부토건 등이 있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