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별로 꾸려진 기존 단독 매장 형태를 벗어나 여러 브랜드의 특정 품목을 한데 모아 판매하는 편집숍은 국내외 유명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뿐 아니라 최신 트렌드를 발 빠르게 반영하는 민첩함 덕택에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최근에는 한 장소에서 의복뿐 아니라 가방 슈즈 등의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원스톱 쇼핑 편집숍이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 있다.#새로운 쇼핑문화를 선도하는 ABC마트 그랜드스테이지 명동점국내 최대 슈즈 멀티 스토어 ABC마트는 최근 `ABC마트 그랜드스테이지 명동점`을 그랜드 오픈 했다. 국내 최대 규모로 오픈한 `ABC마트 그랜드스테이지 명동점`에서는 라이프 스타일 콘셉트에 따라 신발부터 의류, 액세서리까지 만나 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국내 젊은이들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의 수요가 많은 명동에 자리잡은 `ABC마트 그랜드스테이지 명동점`에는 인기브랜드인 나이키, 아디다스 등이 전문관으로 들어가 있는데다가 신발, 의류, 액세서리까지 총망라해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유아용품 전문매장 편집숍 `코지가든`유아용품 전문기업 세피앙의 프리미엄 유아용품 전문 편집숍 `코지가든`도 엄마들 사이에서 인기가 좋다.코지가든에서는 해외 유명 프리미엄 유아용품들만을 특별히 선별해 판매하고 있다. 글로벌 유아 안전 카시트 전문 브랜드 `브라이택스`와 영국 명품 유모차 브랜드 `맥클라렌`, 미국 프리미엄 유모차 브랜드 `오르빗베이비`, BMW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유모차 업계 트렌드를 이끌고 있는 `미니버기`, 독일 승용공학이 접목된 디럭스 유모차 `호크 트위스터` 등 소비자들의 인지도와 선호도가 높은 유아용품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도록 선보이고 있다.#IT 아이템 편집숍 `더 가젯`IT 아이템 편집숍 `더 가젯` 매장에서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휴대용 빔프로젝터를 비롯해 전동 킥보드, 운동량 체크가 가능한 웨어러블기기, 아웃도어에서 활용 가능한 헤드폰이나 블루투스 스피커, 실생활에 유용한 아이디어 팬시 제품 등 약 150여 종의 IT 기기와 아이디어 제품들이 전시 및 판매되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은 모든 제품을 직접 테스트 하고 사용해 볼 수 있어 실제로 비교 해 본 후 구매가 가능한 것이다.매된다.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구입해 고음질로 즉시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다.#패스트 리빙 편집숍 `버터`, `모던하우스`패스트 리빙 편집숍 `버터`는 유행 주기가 빠르게 변하는 젊은 층의 니즈를 반영해 2주마다 인테리어 소품부터 문구류, 수납장, 식기류 등 100여가지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빠른 상품 회전율, 자체 개발한 캐릭터 제품 라인, 합리적인 가격대를 통해 기존 리빙 브랜드보다 젊은 2030층을 공략하고 있다.유러피안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모던하우스`는 인테리어 소품부터 주방, 가구, 키즈 영역까지 카테고리를 늘려 홈 스타일링에 관심이 많은 주부층을 공략하고 있다. 집안의 모든 것들을 모아 한곳에서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모던하우스 여름 정기 세일은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업계 관계자는 "편집숍은 국내에 소개되지 않은 트렌디한 상품을 선보여 다양한 선택권을 소비자에게 제공한다는 점에서 매력적이며 다양한 상품군을 한 매장에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기존 매장과 차별화가 장점"이라고 전했다.
박솔리기자 solri@beautyhankook.com
한국경제TV 핫뉴스
ㆍ빅뱅 승리 측 “‘20억 사기’ 여가수 공동 대응할 것” [공식입장]
ㆍ우체국 알뜰폰 `인기 폭발`…월 3만9천원에 음성 문자 데이터 무제한 `대박`
ㆍ‘자격정지 10년’ 사재혁, “오해풀려다 우발적으로 때렸다”…황우만 입장은?
ㆍ우체국 알뜰폰, ‘제로 요금제’ 출시 첫날 8000명 가입…반응 후끈
ㆍ치주염, 구취 막아주는 `이것` 불티 판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