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찬규 KB투자증권 연구원은 "1월에는 작년 4분기보다 올해 연간 기준 주요 업종의 실적 방향성을 보는 것이 중요하다"며 "연간 기준으로 매출액과 순이익의 개선이 기대되는 업종은 운수장비, 에너지화학, 보험, 의약품"이라고 말했다.
매출액과 순이익 개선 기대되는 업종은…내 계좌 지키면서 투자금액 4배까지 늘릴 방법은?
한요섭 KDB대우증권 연구원은 "현재 국면에서 업종을 선택하는데 있어 핵심은 업황과 실적"이라며 "글로벌 저성장 속에서 구조적인 성장이 가능한 건강관리와 전기차 관련주, 화장품에 대한 비중 확대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 연구원은 "조선, 철강, 건설, 기계처럼 신흥국 경기와 상품 시장에 민감한 업종이나 금융과 같이 불확실성에 민감한 업종은 위안화 절하 등 대내외 불확실성이 높아진 국면에서 부진이 지속될 가능성이 크다"고 조언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삼양사, 슈피겐코리아, 덱스터, LS네트웍스, 대상, 한진, 삼영무역, 송원산업, 에스엘, GS건설, 서연, 태평양물산, 율촌화학, 광동제약, 영원무역홀딩스, 고려아연, 롯데케미칼, SKC, 모나리자, 한익스프레스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 hankyung.cap11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