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 작년 '대형 TV' 많이 팔았다…SUHD가 성장 주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전자가 지난해 슈퍼초고해상도(SUHD) TV 흥행에 힘입어 대형 TV 부문에서 큰 폭의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13일 지난해 55형 TV의 판매 수량이 전년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60형 이상의 TV는 70% 넘게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지난해 TV 판매 순위 1위와 2위는 65형 SUHD TV인 65JS9500 모델과 60형 SUHD TV인 60JS7200 모델이 차지했다. 60형 이상의 TV는 SUHD TV가 4대 중 1대 꼴로 판매되면서 대형 TV 성장을 주도했다.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대형 가전제품의 개별소비세가 폐지되면서 대형 TV 판매가 더 큰 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달 한달동안 개별소비세 폐지 대상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 TV SUPER SALE' 행사를 진행한다.

    개별소비세 폐지에 따른 금액을 할인하고 그에 상응하는 포인트나 캐시백을 추가로 증정하는 행사다. 55형 이상의 대형 TV가 주요 할인 대상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대형 TV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매장에 대형 SUHD TV와 프리미엄 TV를 점점 더 많이 전시하고 있다"며 "대형 TV의 선호는 고해상도 콘텐츠의 생산 확대에 따라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G·SKT·업스테이지, AI 2차 평가전 돌입

      ‘1차 관문’을 통과한 LG AI연구원, SK텔레콤, 업스테이지가 2차 평가를 위한 본격적인 준비에 들어갔다. 1차 평가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LG AI연구원은 글로벌 산업 현장에 즉시 적용할 ...

    2. 2

      요리괴물 '스톡 논란' 닮은꼴…네이버 AI, 탈락 배경 봤더니 [홍민성의 데자뷔]

      최근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요리계급전쟁2'에선 흑수저 '요리괴물'이 사용한 '브라운 빌 스톡'이 화제가 됐다. 단 10개의 재료만 허용된 미션에서 10여가지 재료가 응...

    3. 3

      '국가대표 AI' 평가…네이버·NC 탈락

      5개 컨소시엄이 도전한 국가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을 위한 경연에서 네이버클라우드와 NC AI가 고배를 마셨다. ‘소버린 AI’의 상징이나 다름없는 네이버가 탈락하면서 한국형 독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