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안전보건공단, "안전문화 확산위해 감사역량 총결집"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윤양배 감사(앞줄 왼편 3번째) 등 안전보건공단 감사인들이 부패행위 예방을 통해 청렴한 공단을 만들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다.
    윤양배 감사(앞줄 왼편 3번째) 등 안전보건공단 감사인들이 부패행위 예방을 통해 청렴한 공단을 만들겠다는 다짐을 하고 있다.
    안전보건공단 감사실(감사 윤양배.사진)은 공직사회의 청렴문화 확산과 산업재해 예방에 기여할 수 있는 감사 역량제고를 목적으로 '2016년도 감사인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21일부터 이틀간 충북 제천 리솜포레스트에서 열린 워크숍에서 ‘내부 감사인의 역할’에 대해 안진회계법인 이재권 부대표의 발표와 ‘2016년도 감사 운영방향’, ‘감사업무의 전문성 제고방안’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을 통해 공단 감사인들은 ‘윤리성 자가 진단표’를 작성하고, 공정한 직무수행과 부패행위 사전예방, 산재예방에 기여하는 선진감사를 구현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윤리서약서’를 작성했다.

    윤양배 감사는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는 감사인의 역할과 책임이 매우 중요하다”며, “청렴문화와 안전문화가 우리사회, 특히 공공기관 전반에 확산 될 수 있도록 공단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ADVERTISEMENT

    1. 1

      고려대, '영철버거' 고(故) 이영철씨 기리며 5억원 장학기금 조성

      고려대가 25년간 고려대 명물 '영철버거'를 운영하며 학생들을 도운 고(故) 이영철 씨(57)를 기리기 위해 총 5억원 규모의 장학기금 조성에 나선다.고려대는 27일 본관과 한투스퀘어 학생식당...

    2. 2

      [포토] 서울시, 어르신 운전면허 반납 접수 시작…교통카드 20만 원 지급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운전면허 자진 반납 신청 첫날인 28일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동 주민센터에서 한 고령 운전자가 면허증 반납 신청서를 작성하고 있다.서울시는 1월 28일부터 운전면허를 자진 반납하는 7...

    3. 3

      조두순, 또 감옥 간다…’무단외출’에 징역 8개월 선고

      야간 외출 제한 명령을 어기고 주거지를 무단으로 이탈한 데 이어 전자장치(전자발찌)를 훼손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조두순에게 실형과 함께 치료감호 처분이 내려졌다.수원지방법원 안산지원 형사1부(부장판사 안효승)는 2...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