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국내 상장기업의 순이익 컨센서스 하향 조정이 지속되고 있다.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상장사 233개업체(3개 이상 기관 추정치가 있는 종목)의 순이익 컨센서스는 1주전 수치에 비해 2.9% 하향 조정됐다.

지난해 4분기 기저효과 탓에 전년대비 이익 성장에 대한 기대감은 높은 편이지만 잇따른 '어닝쇼크'에 우려도 여전한 상황이다.
특히 시가총액이 큰 IT 대형주나 자동차, 에너지 업종의 이익 기대감이 낮아지고 있는 것이 우려를 키우고 있다. 그동안 잦은 어닝쇼크로 실적 신뢰도가 낮았던 소재, 산업재에 대한 우려도 여전하다. 남기윤 동부증권 연구원은 "현재 빠르게 하향 조정되고 있는 이익 추정치를 감안하면 4분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를 하회할 것"이라며 "유틸리티, 가전을 제외한 대다수 업종에서 어닝쇼크가 예상된다"고 예상했다.

CA 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CA 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 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LG유플러스, 효성, 에스원, 현대차2우B, 현대건설, 유한양행, 삼성카드, CJ E&M, 롯데제과, 현대산업, 동서, 한국가스공사, 농심, 삼립식품, 현대백화점, 현대위아, 메디톡스, 바이로메드, CJ CGV, 롯데칠성 등이 있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 P스탁론 상담센터 : 16 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