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관리 전문 공공기관인 한국감정원은 지난해 11월 학술지 ‘부동산분석’창간호를 발간한 데 이어 연구분야의 전문성을 높이고 학계 등과의 학술적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제1회 부동산 정책 및 시장분석 논문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논문 공모전은 부동산 정책·공시·통계·투자·금융·개발·평가·경영·관리·녹색건축 등 모든 분야에 대한 주제로 개인 및 팀 단위(3인 이하)의 전문가(학계·실무계) 및 대학원생이면 참가 가능하다. 오는 3월10(목)까지 이메일(k03641@kab.co.kr)로 참가신청서 및 논문초록을 제출한 후 내달 1일부터 3월14까지 최종논문을 접수하면 된다.

한국감정원은 오는 3월 응모작 중에서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장려상 3편에 대해 소정의 상금과 상장을 준다. 또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한국감정원 신입사원 및 경력직 입사 지원(수상일로부터 3년 내) 때 서류전형 면제의 특전을 제공한다.

공모전에 당선된 우수논문은 한국감정원 학술지 ‘부동산분석’에 투고할 수 있다.게재 확정 때 학술지 영문판 발간을 위한 논문 영문번역의 혜택이 제공된다.

자세한 내용과 제출양식은 한국감정원 홈페이지(www.kab.co.kr)나 KAB부동산연구원 홈페이지(www.kab.re.kr) 공모안내문을 참조하고 전화(053-663-8708)로 문의하면 된다.

서종대 한국감정원장은 “학술지 발간과 논문 공모전을 통해 이론적이고 실증적이며 정책적인 가치를 지니는 연구논문들을 공모해 부동산 관련 연구 발표의 장과 학문토론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