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오루하우스, 2016년 1월 '친구관' 오픈
겨울 오사카 여행, '친구네' 같은 게스트하우스
열흘 가까이 이어진 기록적인 한파에 전국 곳곳이 꽁꽁 얼어붙었다. 매서운 겨울 추위에서 잠시 벗어나 여유를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영하의 날씨가 이어지는 겨울철, 가까운 해외 여행을 고려하는 이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는 일본 오사카를 꼽을 수 있다. 오사카는 지리적으로 가까우면서도 평균기온이 우리나라보다 높기 때문에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곳이다. 그동안 이어져 온 엔저현상도 오사카가 국내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어 모은 이유다.

만약 갑작스럽게 오사카 여행을 준비하다보니 마땅한 숙소를 찾지 못했다면 현지 한인들이 운영하는 게스트하우스를 선택하는 것도 여행의 재미를 더하는 요소가 될 수 있다. 오사카 등 간사이 지방에는 한인들이 운영하는 한인민박, 한인게스트하우스가 많은데 생생한 여행정보들을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단, 오사카 게스트하우스, 오사카 한인민박을 예약할 때는 여행 이동경로를 짜기에 유리한 오사카 중심지나 난바, 도톤보리 등 번화가와 가까운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최근 오사카 '카오루하우스'가 새롭게 오픈한 '친구관'은 난바 역에서 도보로 8분, 닛폰바시 역에서는 1분, 도톤보리 입구에서도 1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오사카를 다녀간 수많은 여행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온 '카오루하우스'가 모체이자, 오사카 중심가 역이 바로 앞에 자리하고 있어 인근 여행지를 하루 일정으로 소화할 수 있다는 것이 '친구관'의 가장 큰 장점이다.

오사카는 일본을 대표하는 쇼핑천국이면서 즐비한 맛집들로 유명한 도시인만큼 현지 음식 체험을 빼놓을 수 없을 터, 카오루하우스 친구관 맞은 편에는 일본 현지인들의 식생활과 문화를 바로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구로몬시장이 있다. 한인인 카오루하우스 주인부부는 친구관 게스트하우스 주변 유명 맛집 외에도 일본 음식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숨은 맛집들의 위치를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여기에 여행자들이 인터넷과 각종 여행자료들을 보고 계획한 여행지들의 위치와 꼭 가볼만한 명소들을 쉽고 편하게 갈 수 있는 방법도 이해하기 쉽게 알려준다는 것도 카오루하우스 한인 게스트하우스에서만 누릴 수 있는 편의사항이라 할 수 있다.

이 밖에 카오루하우스 친구관에서는 기존 카오루하우스 본관과 2, 3관에서 제공했던 유카타 무료체험과 촬영, 자전거 대여, 오사카 맛집과 여행정보 책자 등도 동일하게 제공한다. 이미 카오루하우스의 새로운 게스트하우스라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다가오는 3, 4월 봄까지 예약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

카오루하우스 '친구관'은 2인실부터 8인실까지 총 7개의 객실로 구성돼 있으며 한국 TV를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다른 게스트들과 교류할 수 있는 거실공간과 공동주방, 욕실, 무료 와이파이, PC 등이 마련되어 있다. 오사카 여행자들에게 최고의 쉼터가 될 친구네 집같은 카오루하우스 '친구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kaoruhouse.com)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