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응팔' 라미란 "정봉이 엄마, 실제 내 모습과 비슷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라미란 / 사진 = 씨제스 제공
    라미란 / 사진 = 씨제스 제공
    [ 한예진 기자 ] '응답하라 1988'에 출연한 배우 라미란이 극중 라미란과 실제 자신의 모습을 비교했다.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응팔)'에서 '치타여사', '쌍문동 태티서'로 활약한 그는 29일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응답하라 1988 라미란 종방 기자간담회'를 통해 화려한 입담을 자랑했다.

    이 자리에서 '라미란은 극과 실제가 똑같다'고 한 김선영의 발언이 언급됐다.

    이에 대해 라미란은 "선영씨가 얘기한 것처럼 나의 모습과 닮은 부분이 많다. 작가님이나 감독님이 인터뷰를 하면서 나의 실제 모습들을 참조하는 것 같더라"고 말했다.

    또 라미란은 "나는 평소에 잘 웃지 않는다. 누가 웃겨도 더 웃겨보라고 한다. 이런 점이 (극중 라미란과) 비슷한 것 같다"며 "가진 게 많이 없어서 퍼주지는 못하는데 마음은 항상 퍼주고 싶은 마음이다. 비슷한 부분도 있고 전혀 다른 부분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선영씨는 워낙 순두부 심장을 갖고 있어서 리액션이 정말 좋다. 내가 울컥해야 하는 장면인데 본인이 오열하고 있다. 우느라 대사를 못 하더라. 진정하고 촬영한 적이 많다"고 함께 호흡을 맞춘 김선영을 언급하기도 했다.

    한편 라미란은 충무로의 대표 신스틸러 여배우로 영화 '친절한 금자씨', '국제시장', '히말라야' 등에서 감초역할을 해내고, 드라마 '막돼먹은 영애씨', '응답하라 1988' 등을 통해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 2016년에는 영화 '김선달'과 '덕혜옹주', 드라마 '돌아와요 아저씨'에서 남다른 연기력을 선보이며 '열일'하는 배우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한예진 한경닷컴 기자 geni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역대급 한파, 에스파 카리나 겨울 패딩·손편지 통 큰 선물

      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가 새해를 맞아 소속사 관계자들에게 마음을 전했다.카리나는 최근 현장에서 함께 호흡해 온 스태프와 소속사 관계자, 헤어·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비롯해 스타일리스트, 경호 및 공연 운영...

    2. 2

      김주하, 전 남편 때문에…"마약 검사까지 받았다"

      김주하 MBN 특임상무가 전 남편의 이중생활로 마약 검사까지 받았다고 털어놓았다.김주하는 19일 공개된 강사 김미경의 유튜브 채널에서 전 남편에 대해 "좋은 대학 나오고 직장 멀쩡하고 잘생겼는데 그런 남자들이 있나 ...

    3. 3

      SM 'NEXT 3.0' 로드맵…2026년 신인 보이그룹 출격

      SM엔터테인먼트가 창립 30주년을 넘어 새로운 성장 전략을 담은 청사진 'SM NEXT 3.0'을 공개했다.SM엔터테인먼트는 20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두 편의 영상을 공개하고, 지난 3년간 안착...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