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반값에 즐기는 성게알 초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성게알 요리점 '우니야'

    "고급 일식당과 차이 없어"
    반값에 즐기는 성게알 초밥
    “고급 일식당에서 맛볼 수 있는 성게알 초밥을 절반 가격에 판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주변 직장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의 ‘우니야’는 국내에 흔치 않은 성게알 요리 전문 음식점이다. 이곳을 운영하는 윤일훈 대표(56·사진)는 국내 1위 성게알 무역회사인 보성무역의 대표이기도 하다. 그러다보니 우니야에서 파는 거의 대부분의 메뉴에는 성게알이 들어 있다. 흔히 볼 수 있는 성게알 군함말이 초밥과 성게알밥은 물론 문어숙회, 튀김요리, 미역국, 우동, 연어요리, 계란찜도 성게알을 넣어 만든다.

    윤 대표는 “간단히 식사하러 오는 사람들을 위한 메뉴는 물론 격식을 갖춰야 하는 자리에 어울리는 코스요리도 있다”며 “하루 평균 40팀 이상의 손님이 꾸준히 온다”고 말했다.

    보성무역은 연간 100t 이상의 성게알을 가공해 대부분을 일본으로 수출하고, 국내 일식당과 대형마트 등에서 일부를 판다. 연간 매출은 50억~60억원 규모다. 윤 대표는 일본 도쿄의 한 거래처가 운영하는 성게알 음식점을 방문했을 때 좋은 인상을 받아 국내에서 비슷한 콘셉트의 음식점을 차렸다고 한다.

    그는 “고급 호텔과 일식당도 대부분 보성무역의 성게알을 쓰기 때문에 우니야에서 판매하는 성게알과 품질 차이는 없다”고 설명했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선 넘었네…'이쯤 되면 돼지고기에 깻잎 싸먹을 판'

      깻잎 도매 가격이 지난 주 평균 가격보다 45% 이상 올랐다. 1kg에 9000원을 넘어섰다. 돼지고기보다도 비싼 가격이다. 25일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KAPI)를 산출하는 가격 예측 시...

    2. 2

      진짜 부자도 대놓고 돈 자랑한다…크리스마스엔 '급발진' [모빌리티톡]

      "키아누 리브스, 정말 실망스럽다!" 2010년 자동차 전문 매체 '오토에볼루션'에서 나온 기사 내용이다. 유명 배우 키아누 리브스가 차만 한 크리스마스 트리를 포르쉐 911 카레라4로 추정되...

    3. 3

      올해 카톡으로 오간 선물 2억개 육박…인기 '1위'는

      올 한 해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오간 선물이 2억개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25일 카카오가 올해 1월1일∼12월17일 카카오톡 선물하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선물하기 전체 이용 횟수는 약 1억895...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