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2014년 말 후강퉁(중국 본토와 홍콩 시장 간 교차거래) 허용 이후 중국 본토 주식 매입을 적극 추천하는 등 대형사 가운데 유난히 중국 증시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삼성증권은 최근 H지수 급락으로 원금손실 구간에 접어든 H지수 ELS 투자자들에게 "보유 중인 ELS를 (중도환매보다는) 우선 유지할 필요가 있다"는 안내문을 지난 2일 일제히 발송했다. 투자자들이 고민하고 있는 중도환매에 대해선 "고객 보유 비중이나 향후 시장 전개에 따라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삼성證, 중국 경기부양책과 함께 안정화 접어들 것…단기간내 투자금 4배까지 운영하는 효과적 방법?
이어 H지수에 대해 "일정 기간 변동성 장세가 이어질 수는 있으나 중국 외환시장과 경기 경착륙 염려는 과장된 면이 있고 중국 정부 부양정책이 예상되는 2~3월 이후 본토와 함께 안정을 찾을 것"이라고 예상했다. 또 "H지수는 2008년 금융위기 수준의 낮은 밸류에이션(PER 6배)으로 이미 저점에 도달한 것으로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대건설, 엠젠플러스, 오공, SK이노베이션, 페이퍼코리아, CMG제약, 서원, 텍셀네트컴, 하이셈, 에스아이리소스, 위노바, JW중외신약, SH에너지화학, 현대로템, 보성파워텍, 한국자원투자개발, 제일바이오, 바이넥스, 지트리비앤티, 기아차 등의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 hankyung.cap11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