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국내 금융주, 장초반 ↘…미국·유럽 금융주 폭락 영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내 주식시장에서 금융주(株)가 내림세다. 간밤 미국과 유럽 증시의 금융주들이 동반 급락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부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모습이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12일 오전 9시18분 현재 금융업종 지수는 전날보다 1.34% 내린 390.07을 기록 중이며 은행업종과 증권업종 지수 역시 1.36%와 2.17% 빠지며 가장 큰 낙폭을 기록 중이다.

    종목별로는 메리츠종금증권이 전날 대비 5.00% 하락한 3420원에 거래되고 있고 한양증권 현대증권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교보증권 유진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 동부증권 등도 2~3%대 약세다.

    한화투자증우 대우증권우 등 증권업종 우선주들도 일제히 하락 대열에 합류하고 있다.

    제주은행기업은행이 전날보다 각각 3.03%와 2.20% 내린 8000원과 1만100원에 거래되면서 은행주 가운데 가장 많이 내리고 있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정은보 거래소 이사장, WEF·韓증시 글로벌 로드쇼 참석차 출국

      정은보 한국거래소 이사장이 미국 워싱턴에서 열리는 세계거래소연맹(WFE) 제1차 이사회 참석과 한국 증시 글로벌 로드쇼 개최를 위해 지난 24일 미국으로 출국했다.26일 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개최되는 WFE 제1차 ...

    2. 2

      거래소, 프리·애프터마켓 개설 관련 회원사 설명회 개최

      한국거래소는 국내 자본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해 오는 6월29일부터 프리·애프터마켓을 개설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이날 오후 4시부터 거래소 1층 컨퍼런스홀에서 전 회원사 담당자를 대상으...

    3. 3

      [마켓PRO] 알고리즘 종목 Pick : "세아베스틸지주, 자회사 외형 성장에 1분기 실적 개선 전망"

      ※알고리즘 종목 Pick은 퀀트 알고리즘 분석 전문업체 코어16이 기업 실적, 거래량, 이동평균선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한 국내외 유망 투자 종목을 한국경제신문 기자들이 간추려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월요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