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다음 주부터 증권사 방문없이 계좌개설 가능해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다음 주부터 증권사 점포를 방문하지 않고도 계좌를 만들 수 있다.

    18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증권사들은 이르면 오는 22일부터 비대면 실명확인 시스템을 가동한다.

    신한금융투자, 키움증권,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22일부터, 대신증권은 22~23일 중에 비대면 실명확인 시스템을 가동할 계획이다.

    비대면 실명 확인은 금융소비자가 예금 증권 등 상품에 가입할 때 금융사 점포를 방문하지 않고 영상 통화 등의 수단을 통해 실명을 확인하는 제도다. 은행에는 지난해 12월부터 비대면 실명 확인 서비스가 도입됐다.

    당초 다음 달부터 증권사와 자산운용사 등도 비대면 실명 확인을 시작하려고 했지만, 최근 금융위원회가 시행 시점을 앞당겼다. 이에 준비가 마무리된 일부 증권사들이 다음 주부터 시스템 가동에 들어가는 것이다.

    키움증권과 신한금융투자는 영상 통화 또는 다른 금융사에 개설된 계좌에서 소액을 이체하는 방법 등을 통해 고객의 신분을 확인할 예정이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비대면 실명 확인 서비스를 통해 계좌 개설부터 매매까지 온라인으로 한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며 "투자자의 편의성이 증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근희 한경닷컴 기자 tkfcka7@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안 오르는 주식인 줄 알았는데 '반전'"…17년 만에 최대 뭉칫돈 [맹진규의 글로벌 머니플로우]

      인공지능(AI) 랠리에 한동안 외면받았던 에너지, 산업재 등 전통 섹터에 뭉칫돈이 들어오고 있다. AI 기술주 독주에 제동이 걸린 가운데 전통 산업의 재평가, 이란발 지정학적 긴장 고조 등이 겹치면서 당분간 가치주로...

    2. 2

      [포토] 코스피, 사상 첫 5800선 돌파

      20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현황판에 코스피 지수 등이 표시돼 있다.이날 코스피는 장 중 사상 처음으로 5800선을 돌파했다.문경덕 기자 k13759@hankyung.com

    3. 3

      '95만닉스' 사상 최고가 찍었다…블랙록도 지분 5% 신고

      SK하이닉스 주가가 20일 장중 급등세를 보이며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세계 최대 자산운용사 블랙록이 SK하이닉스 지분 5%를 보유했다고 공시하자 투자자들의 기대심리가 자극된 것으로 풀이된다.이날 오후 2시13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