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내부순환로 내달 20일께 통행 재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4일부터 가설 교각 등 설치
    안전사고 우려로 지난 22일부터 통제되는 서울 내부순환로 사근~길음램프 구간의 차량 통행이 이르면 다음달 20일께 재개될 예정이다.

    김준기 서울시 안전총괄본부장은 23일 브리핑에서 “정릉천고가에 임시 교각 설치를 위해 가도 진입 위치를 선정하고 거주자 우선주차 공간을 폐쇄해 작업공간을 확보했다”며 “난간 옹벽과 녹지 제거도 동대문구와 합의했다”고 밝혔다.

    임시 교각은 네 곳에 높이 6~8m 규모로 설치할 예정이다. 교량 하부 지상과 교량 상부 교각 사이에 수직 가설통로를 만들고, 인접 도로에서 하천에 접근하는 임시 도로도 설치한다. 서울시는 24일 기초파일 공사를 시작해 다음달 20일까지 가설 교각 설치를 마칠 계획이다.

    서울시설공단은 25일까지 정릉천고가와 비슷한 공법으로 시공된 강변북로 두모교의 외관과 주요 부분 백태 및 누수 여부를 점검한다. 시는 교통난 해소를 위해 내부순환도로 통제구간 주변 정릉IC와 하월곡IC 접속부에 가로변 차로를 운영하는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차량 통제로 정릉천고가 주요 우회도로의 교통 혼잡은 여전한 것으로 나타났다. 우회로인 종암로와 동부간선도로 성동 방향 차량 통행 속도는 시간당 25.4㎞로 정릉천고가 통제 전보다 3.4㎞ 줄었다. 성산 방향은 43.1㎞로 통제 전보다 2.2㎞ 감소했다. 북부간선 구리 방향은 70.8㎞로 통제 전보다 8.5㎞ 줄었다.

    이계주 기자 leer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보증금도 못 돌려주면서, 파산해 버리면 어떡하나요 [김용우의 각개전투]

      한경 로앤비즈의 'Law Street' 칼럼은 기업과 개인에게 실용적인 법률 지식을 제공합니다. 전문 변호사들이 조세, 상속, 노동, 공정거래, M&A,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법률 이슈를 다루며, 주...

    2. 2

      '얼굴 없는 천사'의 스무번째 인사…2년 전부터 수시로 기부

      전북 전주시에서 익명의 남성이 저소득가정 아동과 청소년을 도와달라며 20차례에 걸쳐 수십만원씩 기부해온 사실이 전해졌다.9일 전주시에 따르면 지난 5일 오전 10시께 우아2동주민센터를 찾아온 한 중년 남성이 봉투를 ...

    3. 3

      "이게 뭔지 맞춰보실 분?"…SNS에 변사 현장 사진 올린 경찰관

      변사 사건 처리를 위해 출동한 경찰관이 현장 사진을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렸다가 감찰받고 있다.경기남부경찰청은 경기 광명경찰서 관할 지구대 소속 A 경위에 대해 직위해제를 검토하는 등 감찰에 착수했다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