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수 급락 가능성이 제한적인 만큼 지수의 추가 상승 가능성도 제한적이다. 지수가 1900선을 돌파하면서 오름세를 주도했던 기관이 지난 19일부터 연일 매도세를 나타나고 있는 것은 부담이다. 시장 변동성 확대를 부른 요인들이 단기간에 해소될 수 있는 이슈들이 아니기에 지지부진한 흐름이 지속될 것이란 전망이 지배적이다.
철강, 건설, 운송 등 관심종목…단기간내 투자금 4배까지 운영하는 효과적 방법
신중한 투자전략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다만 관심 업종은 철강 건설 운송 등으로 모아지고 있다. 김 매크로팀장은 “건설과 철강 업종의 명확한 개선 징후가 없지만 중국의 구조조정 정책에 대한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고 이에 따라 실적 부진에 대한 비관적인 시각도 많이 약화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경농, 고려산업, 도화엔지니어링, 삼양통상, 수출포장, 동성제약, 한일철강, 고려제강, 알보젠코리아, 삼일기업공사, 한국제지, 넥센타이어1우B, SH에너지화학, KCC, 범양건영, 세기상사, 삼익악기, 조흥, 제일약품, 오리엔트바이오 등의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 hankyung.cap114.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