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역세권 위치한 브랜드 상가에 주목하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역세권 위치한 브랜드 상가에 주목하라"
    KTX광명역 대로변을 따라 자이 브랜드 스트리트형 상가가 들어설 예정이라 인근 주민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판교의 아브뉴프랑, 송도의 커넬시티 등 스트리트형 상가는 지역 내 명소로 자리잡는 데다 주변 유동인구 흡입력까지 크기 때문이다.

    먼저 광명역세권지구에서 1·2차 총 2,653가구(아파트·오피스텔)로 조성 중인 광명역파크자이가 1차 상업시설을 분양한다. 특히 이번 1차 상가를 시작으로 향후 2차와 광명역파크자이타워(지식산업센터) 상가 분양을 통해 KTX광명역 대로변을 스트리트형 테라스 상업시설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광명역파크자이1차 상업시설은 KTX광명역 내에 마땅한 상업시설이 없는 만큼 유동인구를 흡수 할 수 있는 MD구성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1층에는 생활편의시설 등이 들어서며 2층에는 식음, 병의원 시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업종은 향후 변경 가능) 또, 1층과 2층의 대부분 점포에 서비스 면적으로 테라스가 제공돼 실제 활용 할 수 있는 면적이 크고 다양한 형태로 이용이 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공급되는 상업시설은 자이1차에 조성되며, 지상 1층~지상 2층 총 57개 점포 규모다. 층별로 ▲1층 43개 점포(전용면적 기준 24.95~96.72㎡) ▲2층 14개 점포(전용면적기준 33.68~97.89㎡)다.

    상업시설은 서남부권 요충지로 거듭나는 광명역세권에서도 최적의 입지를 자랑한다. 연간 약 700만명이 이용하는 KTX광명역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으며, 광명역세권지구는 주변으로는 총 2만 7042명, 9744가구의 배후수요가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인근으로는 광명국제디자인클러스터, 광명미디어아트밸리, 석수스마트타운이 조성 될 예정에 있어 상권수요는 더욱 늘어날 전망.

    특히 광명역세권지구에는 이미 이케아, 코스트코 광명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등 대형마트가 입점해 운영중에 있는 만큼, 스트리트형 상가인 파크자이1차 상업시설이 조성되면 일대전체가 서남부권 최대의 광역 상권으로 거듭날 것으로 보인다.

    분양관계자는 "이외에도 상가 바로 뒤에 축구장 20배 규모(19만㎡)에 이르는 대형 공원인 새물공원(가칭)이 조성돼 더욱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이 조성 될 예정이며, 신안산선과 월곶~판교 복선전철도 계통예정인 만큼 향후 미래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광명시 일직동 273-1 KTX광명역 동편 6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서빙고·수원역…철도부지에 1만가구 짓는다

      정부가 서울 용산구 서빙고역과 경기 남양주 덕소역 등 역세권 철도 유휴 부지 11곳에 주택 공급을 추진한다. 용적률을 얼마로 적용받느냐에 따라 최대 1만 가구에 가까운 공급이 이뤄질 것으로 업계는 추산하고 있다. 역...

    2. 2

      테헤란로 일대, 30% 증축 허용…리모델링 활성화 구역으로 지정

      서울시가 테헤란로 일대 도심 업무지역을 ‘리모델링 활성화 구역’으로 지정했다. 철거 없이 기존 건물을 보강하고 최대 30% 증축을 허용한다. 리모델링을 통해 도심 기능을 확대할 수 있을 것이란 ...

    3. 3

      초당적 행정수도 특별법에…세종 아파트값 다시 꿈틀대나

      세종특별자치시를 정치·행정 수도로 탈바꿈하기 위한 논의가 속도를 내자 부동산 시장에도 관심이 커지고 있다. 정부가 세종시에 조성되는 국가상징구역의 마스터플랜을 공개한 데 이어 국회에서 초당적 &lsquo...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