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세원셀론텍, 바이오콜라겐 제조기술 싱가포르 특허 등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세원셀론텍은 제품의 성능 및 안전성을 향상하고 다양한 분야의 산업화가 용이하도록 한 바이오콜라겐 제조기술에 대해 싱가포르 특허등록을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액상의 콜라겐에 방사선을 이용한 고분자 가공방법을 적용해, 다양한 제형의 콜라겐 가교물질을 제조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 기술을 적용해 가교화로 하이드로겔화된 콜라겐과 생체적합물질을 혼합해 만든 콜라겐은 재생의료 및 화장품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RMS본부의 서동삼 상무는 "천연물질인 콜라겐을 인체에 사용하기 위해 화학적 가교방법이 아닌 물리적 가교방법을 이용해 제조할 수 있도록 한 점에서 기술적 의의가 크다"며 "이로써 간편한 제조방법으로 제품화하기 쉽고 다양한 제형화가 가능해 산업적 응용가치를 높일 수 있다"고 말했다.

    2013년 국내 특허로도 등록된 이번 기술은 이미 상용화돼 세원셀론텍의 다양한 재생의료제품과 화장품 원료의 제조 및 성능 발전에 토대가 되고 있다.

    세원셀론텍은 고품질의 바이오콜라겐 제조 및 제품화에 관한 원천기술에 대해 국내는 물론 미국 유럽 중국 등에 글로벌 특허권을 선점하고 있다. 또 바이오콜라겐을 기반으로 3D 바이오프린팅 소재 및 오리발 유래 생체재료 연구개발을 수행 중에 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발전소 내놔" AI 전력전쟁 시작…트럼프 한마디에 수혜주 갈린다

      트럼프 행정부가 '비상전력경매' 카드를 꺼내 들자 전력기기·발전기기(장비주)가 주목받고 있다. 인공지능(AI) 데이터센터 전력난이 커질수록 '발전소를 얼마나 빨리 늘리느냐&...

    2. 2

      "방산업종 내 실적·수주 상대적 우위" 한국항공우주 52주 신고가

      한국항공우주가 52주 신고가 기록을 다시 썼다. 실적과 수주 모멘텀이 경쟁사 대비 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면서다. 19일 오전 11시3분 현재 한국항공우주는 전 거래일 대비 8.6%% 상승한 16만...

    3. 3

      [마켓PRO] "관세 우려 일시적" 고수들, 반도체 매수…현대차는 팔아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투자수익률 상위 1% 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