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없어서 못 팔아? 마마무, 첫 정규앨범 '멜팅' 초도물량 완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마마무, 이틀 연속 음반판매 1위 등극 '품귀현상'
    마마무, 정규앨범 멜팅 완판
    마마무, 정규앨범 멜팅 완판
    걸그룹 마마무의 첫 번째 정규앨범 '멜팅(Melting)'이 이례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음원 강자로 비롯된데 이어 위축된 음반시장에서 초도물량까지 모두 팔아치운 것.

    지난달 26일 마마무의 첫 번째 정규앨범 '멜팅(Melting)'이 온, 오프라인을 통해 발매됐다.

    소속사에 따르면 이는 공개 후 초도물량이 완판 된데 이어 현재 긴급 추가 주문에 들어간 상태.

    여기에 온, 오프라인을 막론하고 마마무의 앨범은 품귀현상을 보이며, 앨범을 손에 넣기 위한 팬들의 발걸음이 계속되고 있다는 후문이다.

    실제 마마무는 앨범 발매 전부터 음반 판매 사이트에서 예약판매 순위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발매 후에도 음반 판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막강한 판매량을 자랑한 바 있다.

    또, 마마무는 지난 6일~7일에도 신나라레코드 음반 판매 일간차트 1위에 오르며 음반퀸의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다.

    이처럼 데뷔한지 채 2년이 안된 걸그룹이 음반시장에서 품귀현상을 빚는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다.

    걸그룹은 보이그룹에 비해 여성 팬덤이 약한 편이지만 마마무는 걸크러쉬의 매력을 앞세워 여성 팬들의 뜨거운 지지 속에 강력한 팬덤을 구축하며, 음반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것으로 분석된다.

    ‘멜팅’은 다채로운 음악적 스펙트럼과 다양한 변주의 감정을 선사하는 완벽한 곡 해석력 등 소장가치가 있는 웰메이드 앨범으로 음악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마마무는 타이틀곡 ‘넌 is 뭔들’로 활동중이며, 9일 MBC MUSIC '쇼! 챔피언'을 통해 무대를 선보인다.



    김예랑 한경닷컴 기자 yesr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조준영 '스프링 피버' 엔딩 장식, 안정적 연기력 몰입도 '끌어올려'

      '스프링 피버' 조준영이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극을 마무리했다.조준영은 tvN 월화드라마 '스프링 피버'에서 빈틈없는 수재 선한결 역으로 분해 청량한 비주얼과 섬세한 연기 호흡으로 캐릭터...

    2. 2

      HK직캠|닝닝, '눈 뗄 수 없는 깜찍한 매력'

      그룹 에스파 닝닝이 27일 오후 서울 성수동 마뗑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열린 매장 확장 이전 기념 포토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HK직캠|윈터, '빠져들듯 매혹적인 눈빛'

      그룹 에스파 윈터가 27일 오후 서울 신사동 킬리안 파리 도산 플래그쉽 스토어에서 열린 매장 오픈 기념 포토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