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ICE(나이스)신용평가는 8일 한라홀딩스와 한라의 장·단기신용등급을 하향검토(↓) 등급감시대상에 등재했다고 밝혔다. 이번 등재는 한라의 동탄 물류센터, 제주 세인트포 CC 및 잔여부지 매각 관련 자구계획이 최근 일부 성과를 보이고 있는 반면, 한라홀딩스 등 우량계열사의 재무적 자원 유출 등으로 실질 현금유입 효과가 미흡해 그룹의 전반적인 재무부담 완화 효과가 크지 않을 것으로 전망되는 점을 반영했다는 게 나이스신평 측의 설명이다.
NICE, 한라홀딩스 신용등급 하향 검토…내 투자자금 남보다 먼저 4배까지 활용하는 방법은?
아울러 나이스신평 측은 한라그룹의 자구안 실행이 계열사 전반의 재무부담에 미치는 영향을 신뢰성 있는 자료확보와 추가적 분석을 통해 재검토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를 통해 향후 개별 계열사의 사업 및 재무안정성 전망과 함께 한라계열 전반의 신용위험 변동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한라홀딩스와 한라 등 계열사의 등급에 반영할 계획이라는 게 나이스신평 측의 얘기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에넥스, 소리바다, 크리스탈신소재, KODEX 200, 우수AMS, 씨그널엔터테인먼트그룹, 캠시스, 스틸플라워, 파인테크닉스, 명문제약, 현대증권, 보해양조, 큐로컴, 오성엘에스티, 미래아이앤지, 키스톤글로벌, 씨엘인터내셔널, 메리츠종금증권, KD건설, 파라다이스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