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3월 10일 기준 금리를 동결하고 수출 부진이 지속되고 경제 심리가 약화되면서 하방 리스크가 조금 증대됐다고 전했다. 또 현재 연 1.5%의 기준금리에 대해 "충분히 완화적 수준"이라며 "현재 금융수준이 실물경제를 제약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준금리 결정에서 성장과 금융안정을 균형있게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은행, 대외 변수에 맡긴 통화정책…내 투자자금 남보다 먼저 4배까지 활용하는 방법은?
주요국 중앙은행의 통화정책 회의를 앞두고 선제적으로 통화정책을 내놓기 부담스러운 상황도 금리동결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일본중앙은행(BOJ)는 14~15일, 미국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는 15~16일로 예정돼 있다.

한국은행이 딜레마에 빠진 이유는 그 동안 저금리에 의존한 경기 부양책 등 일시적으로경기를 부양하는 방법만을 써왔을 뿐 중산층 복원이나 청년 취업 지원 등 보다 근본적인 치유책이 작동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언론은 전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 (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44-1896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현대상선, 모두투어, 오픈베이스, 플렉스컴, 랩지노믹스, 디아이, 한국콜마, 상아프론테크, 한스바이오메드, 오리온, 매일유업, 리젠, 코오롱플라스틱, 대덕GDS, 대유에이텍, MDS테크, 서흥, 한진칼, 우리들제약, 동양 등 문의가 많다고 한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한경닷컴CAP스탁론 상담센터 : 1644-1896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