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아모레퍼시픽, 정기주총 개최…교육·출판업 사업 목적 추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사진=아모레퍼시픽 제공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이 회사와 아모레퍼시픽이 18일 서울 청계천로 본사에서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제57기 정기주주총회에서 감사보고, 영업보고, 부의안건들을 승인했다. 현금배당은 보통주 390원, 1우선주 395원, 2우선주 390원으로 확정했다.

    감사위원회 설치에 따른 정관 일부 변경에 대한 승인도 실시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사외이사로 이옥섭 바이오랜드 부회장이 신규 선임됐다. 사내이사에는 배동현 아모레퍼시픽그룹 사장과 김승환 아모레퍼시픽그룹 전략유닛 전무가 각각 신임, 중임됐다. 사외이사인 감사위원회 감사위원으로는 신동엽 연세대 경영학과 교수, 이우영 전 태평양제약 대표이사 사장, 이옥섭 바이오랜드 부회장이 신임됐다.

    사업회사인 아모레퍼시픽도 제10기 정기주주총회를 실시하고 감사보고, 영업보고와 부의안건들을 승인했다.

    현금배당은 보통주 1350원, 우선주 1355원을 확정했다. 교육서비스업과 도서출판 및 판매업을 사업목적에 추가하는 정관 일부 변경에 대한 승인도 실시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이번 사업목적 변경이 메세나 활동 강화를 위한 조치라고 전했다.

    사외이사로는 엄영호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를, 사내이사로는 이상목 아모레퍼시픽 경영지원유닛 전무를 선임했다. 사외이사인 감사위원회 감사위원에는 엄영호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선임됐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LX판토스, 서울대어린이병원 후원

      LX판토스는 서울대학교어린이병원 후원 10년을 맞아 취약계층 환아 지원을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추가로 전달(사진)했다고 5일 밝혔다.LX판토스는 2016년 서울대어린이병원 지원을 시작한 이후 올해로 11년째 후...

    2. 2

      에이스경암, 쌀 2억원어치 기부

      재단법인 에이스경암의 안성호 이사장(사진)이 성남시 취약계층을 위해 2억 1000만원 상당의 백미(10㎏) 7500포를 기부했다. 이 쌀은 독거노인과 소년·소녀 가장 등 취약계층에 전달될 예정이다.에이스...

    3. 3

      李대통령 지적에…제분업체들 잇따라 '밀가루 가격인하'

      주요 제분 업체들이 담합을 통해 국내 밀가루 가격 인하를 막아왔다는 의혹으로 재판에 넘겨진 가운데 잇따라 가격 인하에 나섰다.5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이날 일반 소비자용 설탕·밀가루 전 제품의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