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원랜드, 마카오보다 낫다…안정적 실적 개선"-신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한금융투자는 24일 강원랜드에 대해 안정적인 실적 개선 흐름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5만원을 유지했다.

    성준원 연구원은 "올해 1분기 연결 매출액은 전년 대비 6.7% 증가한 4539억원, 영업이익은 3.9% 늘어난 176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카지노 입장객이 꾸준히 늘고 비용 증가는 제한적이라 이익 증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강원랜드의 1분기 영업이익에 대한 시장 평균 추정치(컨센서스)는 1775억원 수준이다.

    글로벌 동종업계와 비교해서도 실적과 주가 측면에서 우위에 있다는 분석이다.

    성 연구원은 "강원랜드는 '글로벌 롱-숏 페어(동종 내 저평가 매수·고평가 매도)에서 유리하다"며 "올해 예상 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 17배로 마카오의 21배 대비 낮다"고 설명했다.

    이어 "마카오는 올해 매출과 순이익이 전년 대비 5%, 9%씩 감소할 것으로 보이지만 강원랜드는 각각 10%, 20%씩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민하 한경닷컴 기자 minari@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내려도 너무 내렸다" 개미들 비명 쏟아지더니…기묘한 반등 [종목+]

      2차전지 대장주 LG에너지솔루션이 작년 4분기에 증권가 예상에 미달하는 실적을 거뒀다는 소식에도 주가는 반등했다. 전기차 배터리 공급 계약의 잇따른 취소로 최근 두 달 반 동안 주가가 30%가량 급락한 데 따른 저가...

    2. 2

      "3년내 부실기업 230곳 퇴출"…거래소, 상폐 로드맵 공개

      유가증권시장과 코스닥 상장 종목의 약 8%가 3년 내 퇴출 대상에 오를 전망이다.한국거래소는 12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열린 금융위원회 산하 금융유관기관 업무보고에서 2029년까지 단계적으로 상장폐지 요건을 강화할...

    3. 3

      'IPO 3수생' 케이뱅크, 코스피 상장예심 통과

      케이뱅크가 한국거래소의 유가증권시장 상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거래소는 12일 케이뱅크가 유가증권시장 상장 요건을 충족하고 있다고 확정했다. 케이뱅크가 지난해 11월 상장 예비심사를 신청한 이후 약 2개월 만이다.&n...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