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구 수성갑에 김문수·김부겸 나란히 후보 등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구 수성갑 선거구에 새누리당 김문수 전 경기지사와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전 의원이 24일 오전 나란히 후보 등록을 했다.

    김부겸 후보가 오전 9시 선관위 업무가 개시되기 약 30분 전에 먼전 선관위를 방문했다. 정장 차림을 한 김부겸 후보는 옷매무시를 다듬고 후보 등록 서류를 다시 점검하며 대기석에서 기다렸다.

    김문수 후보는 약 5분 전 기호 1번이라고 적힌 빨간색 선거운동 점퍼에 운동화 차림으로 모습을 드러냈다. 경북고 선후배 사이기도 한 두 사람은 먼저 악수를 한 뒤 후보 등록 서류 봉투를 들고 나란히 포즈를 취하고는 등록 절차에 들어갔다.

    김문수 후보는 "지금 나라가 매우 어렵다"며 "새누리당이 안보 위기와 경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수성갑에서 필승하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강조했다.

    김부겸 후보는 "이번이 3번째 등록인데, 대구시민이 시장은 한자리라서 주지 못하지만 국회의원 정도는 하나 준다 그런 말씀 하셨다. 이제는 이 '대구 머슴아'한테 마음을 열어주실 때가 되지 않았느냐"며 "한번 기회를 달라. 일하고 싶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신임 사우디 대사에 강신철 전 한미연합사 부사령관

      사우디아라비아 대사에 강신철 전 한미연합군사령부 부사령관이 임명됐다. 주동티모르대사는 장하연 전 주과테말라 대사가, 베트남 호찌민 총영사는 정정태 법무법인 지평 변호사가 맡게 됐다. 사우디 대사에 ...

    2. 2

      [포토] 캐나다 잠수함 수주 지원 나선 강훈식

      이재명 대통령의 전략경제협력 특사 자격으로 캐나다를 방문 중인 강훈식 청와대 비서실장(가운데)이 캐나다 정부 관계자들을 면담하는 사진을 29일 자신의 SNS에 공개했다. 왼쪽부터 이용철 방위사업청장, 장재훈 현대자동...

    3. 3

      정동영 "DMZ 출입시 '유엔사 협의' 명시…정전협정과 충돌 안해"

      비무장지대(DMZ) 출입 통제 권한을 두고 통일부와 유엔군사령부가 연일 공방을 벌이고 있다. 정부 내에서도 서로 다른 목소리가 나온다.정동영 통일부 장관은 2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취재진과 만나 “DMZ법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