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유안타증권, 크라우드펀딩 중개기업 와디즈·인크와 업무협약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유안타증권(대표이사 서명석, 황웨이청)은 국내 대표적인 크라우드펀딩 중개기업인 와디즈(대표이사 신혜성) 및 인크(대표이사 고 훈)와 중소 벤처기업 금융시장의 발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지난 23일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한 연세대학교 창업지원단에 이어 크라우드펀딩시장 대중화를 위해 본격적으로 국내 유일의 중화권 특화 금융투자회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한 적극적 행보의 일환이다.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유안타증권은 유망 창업기업에 대한 가장 활발한 크라우드펀딩 활동을 보이고 있는 인크 및 와디즈를 통해 우수 창업기업을 적극 추천 및 주선하고 더 나아가 직접 투자와 더불어 자회사인 유안타인베스트먼트와 협조를 통해 투자 유치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동시에 유안타증권은 유안타금융그룹의 범중화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중국 및 범중화권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의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유안타증권은 특히 "이들의 범중화권 진출 및 해외투자자 유치 등을 위한 가교가 되겠다는 전략을 갖고 있다"면서 "그 일환으로 현재 유안타증권에 근무하고 있는 중국 전문IB 인력을 유안타금융그룹의 상해사무소에 4월부터 상주시키기로 했다"라고 강조했다.

    유안타증권은 업무협약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을 위해 첫 유망기업을 발굴하여 24일부터 크라우드펀딩이 시작된 시전소프트(대표이사 홍준기)를 추천함과 동시에 시드(seed)투자를 전격 진행할 예정이다.

    정현영 한경닷컴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 비트코인 8% 이상 급락…8만2000달러 붕괴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2. 2

      "삼성·하닉 핵심 공급 업체 부상"…한화비전, 10%대 급등세

      한화비전 주가가 장중 10%대 강세다. 한화비전이 반도체 장비 핵심 공급 업체로 떠오른다는 증권가의 분석이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한국거래소에 따르면 30일 오전 11시28분 현재 한화비전은...

    3. 3

      NH투자증권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1년 수익률 60% 돌파

      NH투자증권은 자체적인 퇴직연금 운용 알코리즘인 ‘NH_DNA 퇴직연금_Floopin_P' 전략의 최근 1년 수익률이 60%를 넘어서며 업계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30일 코스콤 로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