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국 중에는 경기 부진으로 금리를 인하한 국가도 상당해 당분간 중앙은행들의 완화 기조는 지속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6곳으로 늘어난 마이너스 금리 국가·지역이 더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시장은 우선 금리 수준이 낮은 캐나다, 노르웨이, 영국, 체코 등이 마이너스로 내릴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다.
마이너스 금리 도입 국가 늘어나나…저금리로 내 투자자금 단기간 4배까지 운영하는 방법은?
노르웨이 중앙은행은 이달 17일 기준금리를 0.75%에서 0.50%로 인하하면서 1년 내 금리를 더 내릴 수 있으며 마이너스 금리를 도입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체코 역시 통화정책 성명에서 마이너스 금리 도입 가능성을 직접 언급한 경우다. 체코가 유로화에 고정한 페그제를 유지하지 못할 것이라는 전망이 강화되면서 체코는 대규모 투기자본 유입에 시달리고 있다. 이에 따라 당국이 자본유입 압박을 완화하기 위해 마이너스 금리 카드를 꺼낼 것이라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일각에서는 대만도 마이너스 대까지 금리를 내릴 수 있다고 전망했다.
CAP스탁론에서는 연 2.6%의 최저금리로 연계신용대출을 통하여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증시가 하락하면서 증권사 신용대출 반대매매가 임박한 고객의 경우 해당 주식을 팔지 않고 연 2.6% 저금리로 대환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해당 종목에 대해 한종목 100% 집중투자, ETF 거래가 가능하며, 마이너스 통장식으로 타사보다 좀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은 키움증권, 하나금융투자, NH투자증권, 유안타증권(구, 동양증권), 대우증권, KB투자증권, 현대증권, 유진투자증권, LIG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신한금융투자, SK투자증권, NH투자증권 등 국내 메이저 증권사에서 이용할 수 있다.

CAP스탁론의 상품관련 문의사항은 ☎ 1661-4897 로 전화하면 상담원을 통하여 자세히 확인 할 수 있다. 최근에 문의가 많은 종목으로는 엔티피아, 현대페인트, 송원산업, 썬코어, 신한지주, 신후, MBK, NH투자증권, 한올바이오파마, 페이퍼코리아, 쌍용정보통신, 맥쿼리인프라, 오성엘에스티, 동부화재, 포스코 ICT, 에스에프에이, 한국타이어, 동양네트웍스, 라이브플렉스, 한진해운 등이 있다.

- 연 2.6% 업계 최저금리

- 최고 3억원, 본인자금의 300%까지

- 한종목 100% 집중투자

- 미수/신용대환대출

- ETF등을 포함한 1500개 종목 거래 가능


※ CAP스탁론 상담센터 : 1661-48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