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하나금융투자 제공
사진=하나금융투자 제공
하나금융투자는 일임형 ISA(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인 '하나 ISA랩'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하나금융투자의 모델 포트폴리오는 먼저 투자자의 위험 성향에 따라 적극투자형과 위험중립형으로 나뉘고, 투자 성향에 따라 A스타일과 B스타일로 분류된다. A 스타일은 펀드 위주의 투자 성향이고, B스타일을 상장지수펀드(ETF) 위주의 투자 성향이다.

이에 따라 하나 ISA랩은 적극투자형 A스타일, 적극투자형 B스타일, 위험중립형 A스타일, 위험중립형 B스타일 등 총 4개의 모델 포트폴리오를 투자자들에게 제시한다.

A 스타일은 펀드 위주로 투자하기 때문에 다양한 투자 펀드 유형이 존재한다. B스타일은 ETF 위주로 구성돼 있어 시장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다.

하나 ISA랩은 투자자산에 대해 동일자산군 50% 이하, 동일종목 30% 이하만 투자할 수 있도록 하는 자산분산에 대한 규정이 적용된다.

정윤식 하나금융투자 고객자산운용본부장은 "하나 ISA랩은 리서치센터의 자산배분전략과 전문가들로 구성된 투자상품서비스(IPS) 본부의 추천상품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모델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며 "시장상황별로 최적화된 자산배분을 통해 장기적으로 고객 재산형성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하나금융투자는 ISA가입 고객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ISA 가입 선착순 3000명을 대상으로 하나머니 5000머니를 지급한다. 또 추천펀드 가입 고객에게 1만머니를 제공한다. 하나멤버스 고객은 하나머니를 현금인출기(ATM)에서 바로 출금하거나 OK캐쉬백, 신세계포인트 등 각종 포인트로 바꿀 수 있다.

김근희 한경닷컴 기자 tkfcka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