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대웅제약, 나보타 美 3상 임상결과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웅제약은 미국과 유럽 협력사인 알페온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2016 미국미용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에서 보툴리눔톡신 'DWP-450'에 대한 2개의 미국 임상3상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8일 밝혔다.

    DWP-450은 대웅제약이 개발한 보툴리눔톡신제제 '나보타'에 대해 미국에서 임상시험을 진행 중인 약물코드명이다. 대웅제약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 신청을 위한 자료를 준비해 연말 허가를 신청할 예정이다. 내년 미국 출시를 목표하고 있다.

    이번 학술대회는 세계 성형외과 전문의 및 미용·성형 분야 관계자가 참석한 권위있는 행사다.

    알페온의 임상연구자인 폴 로렌스 박사는 '주목할만한 세션: 뉴로모듈레이터의 최신지견'이라는 제목으로 나보타의 기대감을 높였다.

    발표에 따르면 DWP-450은 미간주름 환자를 대상으로 2개의 무작위, 다기관, 이중 맹검 위약 대조 3상 임상을 진행했다. 연구결과 목표했던 일차 유효성 평가변수를 성공적으로 달성했다. 주름 개선 정도를 나타내는 GLS 척도가 투여 전 대비 투여 30일 후 총 4단계 중 2개 단계 이상 개선됐다.

    알페온은 또 이번 발표 외에 3가지 이상의 세션을 개최해 잠재 고객들에게 회사의 사업모델과
    전망을 대대적으로 홍보했다.

    대웅제약은 나보타에 대해 60여개국에 7000억원의 수출 계약을 이미 체결했다. 현재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 및 남미에 출시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이억원 "빗썸 비롯 모든 코인거래소 내부통제 점검 개시"

      금융당국은 빗썸의 '비트코인 오지급' 전산사고를 계기로 빗썸뿐 아니라 모든 가상자산 거래소의 내부통제 전반을 점검하기로 했다. 또 각사에 적절한 내부통제 체계를 마련할 것을 지시했다.8일 이억원 금융위...

    2. 2

      산업용 로봇 수출 35% 뚝…"K로봇, 이제 증명의 시간"

      “파티는 끝났고, 이제 증명의 시간이다.”(유진투자증권)국내 중견·중소 로봇 기업이 올해부터 본격적인 기술력 검증 무대에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자동차그룹과 테슬라 등 글로벌 기...

    3. 3

      "테슬라, 고평가 부담 커…휴머노이드 수익화까진 시간 더 걸릴 것"

      미국 전기차 업체 테슬라의 주가가 지나치게 고평가됐다는 분석이 나왔다. 휴머노이드 로봇과 자율주행 등 미래 핵심 사업 전망은 밝지만, 이 같은 기대가 이미 상당 부분 주가에 반영됐다는 평가다.8일 리서치 및 투자 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