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산림청, 표고버섯 전문가들 함께하는 SNS 서비스 개설·운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산림청은 표고버섯 재배자들이 전문가들로부터 실시간 재배기술을 컨설팅 받을 수 있도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중 하나인 네이버 밴드에 '표고버섯 톡톡'을 개설·운영한다고 26일 발표했다.

    '포고버섯 톡톡'은 스마트폰 앱으로 쉽게 설치할 수 있고, 궁금한 점을 사진과 글로 간단히 등록하면 해당분야 전문가와 임업분야 우수 재배자들이 재배기술과 노하우를 실시간 제공할 수 있어 상담 효과가 높을 것으로 산림청은 기대했다.

    재배자들 간에도 댓글로 정보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에 무엇이든 묻고 해결할 수 있는 임업인 소통의 장으로 활용 가능하다.

    밴드 가입 회원에게는 표고버섯 신품종 개발, 병해충 예방 등 최신 임업연구 소식과 가격동향, 전문기관 교육정보 등 유용한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윤차규 산림청 사유림경영소득과장은 "SNS 컨설팅은 시대변화에 맞춘 개방형 서비스"라며 "앞으로 국립산림과학원 등 임업분야 전문기관과 협업해 임업인들의 궁금증을 양방향 소통을 통해 해소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金 총리, 색동원 성적학대사건 '범부처 TF' 구성 긴급지시

      김민석 국무총리가 인천 강화도의 중증장애인 시설 '색동원'에서 제기된 장애 여성들 성폭력 의혹에 대한 신속하고 철저한 진상 규명을 지시했다.김 총리는 30일 사건과 관련한 상황을 보고 받고 "국무총리실...

    2. 2

      김건희특검, '주가조작 등 무죄' 판결에 항소…"심각한 위법" [종합]

      징역 1년 8개월을 선고받은 김건희 여사가 1심 판결에 대해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항소했다. 재판부가 실형을 선고했지만, 혐의 대부분을 무죄로 판단한 이유에서다.특검팀은 30일 입장문을 통해 "무죄 부분에 대한 1심 ...

    3. 3

      송승환 "여러개 낚싯대 던져 놓은 삶, 번아웃 없었죠" [본캐부캐]

      그야말로 대한민국 문화계의 살아있는 역사이자, 멈추지 않는 '멀티플레이어'다. 1965년 데뷔해 반세기 넘게 대중과 호흡했고, 한국 공연 사상 최대 히트작 '난타'를 만들어 브로드웨이까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