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테크노밸리 ‘으뜸’ 지식산업센터...교통 편리하고 각종 세제 혜택까지
경부고속도로 양 옆으로 첨단 고층빌딩이 들어서며 미래형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형성하게 될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는 판교테크노밸리의 2배, 광교테크노밸리의 11배 규모인 156만9487m²로 조성되는 첨단산업 집적 클러스터다.

동탄테크노밸리는 판교테크노밸리와 달리 층수 제한이 없어 부지만 넓다면 초고층 빌딩이 들어설 수 있다. 따라서 앞으로 경부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를 지날 때, 화려한 외관의 고층 빌딩과 그 규모에 시선을 빼앗기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런 동탄테크노밸리의 도시지원시설용지 17-2블록에 "으뜸 U-테크밸리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선다.

규모는 연면적 1만2035㎡, 지하 2층~지상 9층이며, 한미약품연구센터 옆 코너 자리에 위치해 있어 가시성이 뛰어나다. 1개층 전용면적이 500㎡~656㎡로 1개층 전체를 사용하기에 최적화된 규모로 평가된다. 또 전 호실에 팬코일이 설치돼 입주자가 별도로 냉난방 설비를 할 필요가 없어 관리비도 줄일 수 있다.

올해 하반기에 완공되는 수서발 고속철도 SRT 동탄역을 이용하면 서울 수서역까지 12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2021년 개통 예정인 수도권광역철도(GTX)를 이용할 경우, 강남 삼성동까지 10분대에 이동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4호선 인덕원~수원 복선전철(2022년 예정)로 인해 동탄 복합환승센터도 가까워 수도권은 물론 서울 강남으로의 접근도 용이하다.

광역교통망 역시 우수하다. 용인서울고속도로는 1분, 경부고속도로는 2분이면 진입할 수 있는 거리다.

서울, 성남, 수원과 같은 수도권과밀억제권역에 소재한 업체가 으뜸 U-테크밸리로 이전할 경우, 4년간 법인세 100% 감면되고 이후 2년간 추가적으로 50%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혜택과 중도금도 무이자가 제공된다.

분양 관계자는 "사업지 인근에는 63빌딩 두 배 규모로 개발이 가능한 부지(약 5만2000㎡)가 있는데, 대기업이 들어올 것으로 예상된다. 대기업 입주 결정 시, 동탄테크노밸리 초입에 위치한 으뜸 U-테크밸리에는 대기업 계열사 및 협력업체 입주로 분주해지고 프리미엄 또한 충분히 기대할 수 있다. 최근 동탄테크노밸리의 지원시설 부지가격이 꾸준히 오르고 있어 분양가 또한 가격 상승이 불가피하기 때문에 지금이 사옥을 구입하는데 최적기다"라고 전했다.

현재 지하층 공사가 완료되기 직전 상태로 내년 4월에 준공 예정이다. 아울러 선착순 분양자에 한해, 2년간 6% 임대수익률을 보장하는 단기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분양 문의 : 1600-4869